카드 뽑기 스트레스 없는 야구 게임 '위드볼 for Kakao'

등록일 2013년06월06일 09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바른손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위드볼 for Kakao>가 지난 4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됐다.

<위드볼 for Kakao>는 실제 프로야구에 등장하는 선수들이 아닌 카카오톡으로 연결된 실제 친구를 선수로 영입해 나만의 팀을 구성하고 강력한 팀을 만들어 페넌트레이스와 포스트시즌을 우승으로 이끄는 게임이다.


나만의 프로야구 팀을 만들어 우승을 노려라
<위드볼 for Kakao>는 나만의 프로야구 구단을 창단해 운영하는 게임이다. 여기까지는 다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과 같지만 <위드볼 for Kakao>가 가진 가장 큰 차이점은 나와 연결된 카카오톡 친구를 선수로 영입해 팀을 운영한다는 것이다.

게임 내에 있는 초대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친구에게 초대 메시지로 선수 계약을 요청할 수 있으며 계약을 수락한 카카오톡 친구들로 라인업을 구성, 리그를 진행할 수 있다.

유저들은 계약을 통해 영입한 친구가 가진 다양한 능력치를 보고 그에 어울리는 포지션에 배치, 최고의 효율을 이끌어내어 우승에 도전하게 된다.

카카오톡 친구들을 선수로 기용해 각 포지션에 배치할 수 있다

내 캐릭터를 최고의 선수로 키워라
<위드볼 for Kakao>는 다른 매니지먼트 게임처럼 구단주의 역할만을 하는 것에서 벗어나 자신의 캐릭터를 최고의 선수로 만들어 팀에서 선수로 뛸 수 있다.

최고의 선수로 키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훈련이 필요한데 <위드볼 for Kakao>에서는 타자 훈련과 투수 훈련을 통해 자신이 키우고자 하는 포지션에 맞는 각각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투수로 키울 경우 쇠공 던지기, 수박 맞추기, 미녀 업고 달리기, 타자로 키울 경우 버스나 기차 따라잡기, 좀비 처치, 미녀 업고 팔굽혀펴기 등 코믹 컨셉의 훈련을 할 수 있다. 물론 전단지 배포, 서빙, 야구장 건설, 음흉한 데이트 등 부업이나 휴식을 통한 생산 활동도 가능하다.

이렇게 키워진 나만의 캐릭터는 내 팀에서 선수로 뛰는 것은 물론 나를 친구로 추가한 카카오톡 친구들이 자신의 팀에 선수로 영입을 요청할 수 있다. 그리고 강력한 나만의 팀을 만들기 위해서는 잘 육성된 강력한 친구를 찾아 선수로 영입해야 한다.

각각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재미있는 컨셉의 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

친구와 함께 하는 소셜 콘텐츠
<위드볼 for Kakao>는 단지 카카오톡의 친구를 선수로 기용하는 것만이 아닌,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제공해 친구와 나누고 공유하는 재미를 부여한다.

경기가 끝난 후에는 경기 활약에 따라 베스트 및 워스트 플레이어를 직접 선정해 친구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이 결과는 스포츠신문 1면에 보도되는 형태로 공개되며 카카오 스토리로도 포스팅되어 친구의 활약상을 지인들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마이 오피스'에 친구들이 방문, 사무실 청소를 도와주면 보상을 얻고 누가 청소를 했는지 흔적이 남고 자신이 이를 체크해주면 서로 보상을 얻는 등 쌍방향 소셜 인터렉션을 통해 서로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단체 훈련이나 개인 코치 등 소셜 콘텐츠를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베스트 및 워스트 플레이어를 선정하면 친구들이 스포츠신문 1면을 장식한다

풀 3D로 펼쳐지는 경기 실황 중계
유니티 엔진으로 만들어진 <위드볼 for Kakao>의 풀 3D 실황 중계는 단순히 숫자만 바라봐야 했던 매니지먼트 게임에서 벗어나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 화면을 제공함으로써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의 한계를 극복했다.

또한 개성 넘치는 남녀 캐릭터들이 경기장에서 선보이는 실감나고 다이나믹한 플레이 화면을 보여준다. 특히 처음 팀을 창단할 때 선택한 캐릭터가 내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뛰는 모습은 내가 직접 멋진 플레이를 하는 듯한 만족감을 준다.

그리고 유저가 치어리더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수교대가 이뤄지는 사이에 응원석에서 치어리더가 발랄한 동작으로 열심히 팀을 응원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개성 넘치는 풀 3D 캐릭터가 펼치는 역동적인 플레이도 감상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