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금일(22일) 자사의 대표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의 3rd 소울파티를 통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 ‘백청산맥’의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블소는 2012년 6월 론칭 직 후 최고 동시접속자 24만 명을 기록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고, ‘2012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대통령상)을 비롯 기술창작상 3개 분야(사운드, 그래픽, 캐릭터)를 수상한 바 있으며, 2013년 세계 최대 온라인 게임 시장인 중국에 진출을 앞두고 있다.
블소 정식서비스 이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 ‘백청산맥, 최초의 설원(이하 백청산맥)에서는 그동안 베일에 싸여있던 이야기가 새롭게 진행될 뿐만 아니라, 파티, 아이템, 수련, 채집과 제작 등 게임의 거의 모든 부분이 새롭게 진화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백청산맥, 최초의 설원 업데이트
정식서비스 이후 최초로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로서, 기존의 ‘제룡림’, ‘대사막’, ‘수월평원’ 지역에 이어 동방대륙의 큰 축인 ‘백청산맥’ 지역이 월드에 추가된다.
백청산맥에선 눈발이 흩날리는 설원 지역을 배경으로, 홍석근 사부의 복수를 향한 여정을 중심으로 모험이 펼쳐진다.
새로운 지역과 퀘스트, 한층 액션성이 강화된 신규 영웅 던전, 강화되는 PvPvE 콘텐츠, 새롭게 추가되거나 개선된 다양한 시스템들을 이번 ‘백청산맥, 최초의 설원’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다시 시작되는 복수의 여정 – 진서연을 향한 복수의 결말
높은 몰입감과 공감대를 형성할만한 감동적인 내용, 치밀한 짜임새로 블소만의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스토리 라인이 ‘백청산맥’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로 공개된다.
복수를 위해 홍문의 길을 배신하고 무신과 함께 마도의 길을 걷기로 맹세한 주인공이, 풍제국 태사 진서연에게 접근하기 위해 풍제국 황실의 환심을 살만한 악행을 저지르며 어둠을 키워나가는 것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풍성한 시네마틱 영상을 통해 느끼는 영화 같은 감동
그 자체로 몰입감 높은 스토리에 더욱 생동감을 불어넣는 블소 만의 장점인 수준 높은 시네마틱 영상이 이번 백청산맥 스토리 라인에도 풍성하게 제공된다. 한 편의 영화 수준의 분량과 퀄리티로 퀘스트를 진행하는 사이사이 제공되는 시네마틱 영상들을 통해 설원 속에서 펼쳐질 장대한 스토리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다.
최고 레벨 상향과 설원, 대도시 최초 공개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기존 45레벨에서 50레벨로 상향되고, 이에 맞는 다양하고 위력적인 신규 스킬과 다채로운 퀘스트, 장비 아이템들이 추가되어 보다 심도 있고 폭넓은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그동안 블소에서 볼 수 없었던 설원 지형이 최초로 공개되며, 눈발이 흩날리는 차갑지만 아름다운 월드를 블소 특유의 뛰어난 그래픽을 통해 높은 퀄리티로 구현한 맵에서,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몬스터와 지형, 퀘스트들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대도시 또한 처음으로 공개된다. 백청산맥의 중앙부에 위치한 풍 제국 수도 ‘강류시’는 드높은 건물과 웅장한 도로, 셀 수 없이 많은 전각을 갖춘 풍요로운 대제국의 수도의 위용을 갖춤과 동시에, 주요 스토리라인과 퀘스트를 경험할 수 있는 중요한 지점이다.
영웅급 인스턴스 던전 추가
두 개의 영웅급 인스턴스 던전이 추가되어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 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그 도전 난이도에 상응하는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설인의 동굴
매서운 눈바람이 휘몰아치고 있는 백청산맥 북쪽에 자리잡고 있는 설산, 모든 것이 푸른 얼음으로 뒤덮여 있는 그곳은 바로 무시무시한 설인들이 자리잡고 있는 설인의 동굴이다.
타고난 근력과 잔인함으로 한 번 노린 사냥감을 결코 놓치지 않는 설인의 무리들을 처치하고 이곳에서 수행해야 할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재빠른 판단과 신중한 진행이 필요하다.
귀문관의 악몽
수월평원에서 이미 만난 바 있는 인간의 욕망이 만들어낸 거대한 재앙, 강시무덤과 귀도시에 또 한번 위기가 찾아온다.
어떤 영문에서인지 그동안 간신히 막아온 탁기가 한층 강력해져 사방팔방으로 퍼져나가고 있어, 탁기의 전파를 막기 위해 결계를 새롭게 쳐 외부와의 모든 접근이 차단된 고립된 공간에서, 빠르게 탁기의 폭주 원인을 찾아 이를 제거해야 한다.
던전 내 3개의 거점을 향해 물밀듯이 몰려오는 마족들의 파상공세를 무사히 막아내고, 각 거점의 봉마핵이 활성화될 때까지 이를 지켜내는 것이 플레이의 핵심으로 색다른 경험의 영웅급 던전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무림맹과 혼천교의 격화되는 대립 – 나류영석전장 ‘부유도’
무림맹과 혼천교의 무한 대립으로 대표되는 블소의 PvPvE 콘텐츠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부유도’를 통해 한층 격화된다.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고대 나류국의 유적에서 주요 자원을 놓고 벌어질 천하쌍세 간의 활발한 쟁탈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홍석근 사부와 무신의 가르침 – 마도신공과 홍문신공
백청산맥 사전 업데이트로 진행된 ‘백청산맥으로 가는 길: Wake up your Soul’에서 공개된 ‘마도신공’에 이어, 또 다른 스킬 포인트 추가 획득 시스템인 ‘홍문신공’이 추가된다.
‘마도신공’과 ‘홍문신공’을 통해 플레이어는 정해진 레벨 이상으로 캐릭터를 키워나갈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상대 신공 수련자와 대립구도를 형성할 수도 있다.
두 신공은 모두 10성까지 수련할 수 있으며, 정해진 경험치를 모두 채워 1성씩 상승할 때 마다 캐릭터의 능력치 상승과 더불어 1포인트씩 수련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마도신공’과 ‘홍문신공’의 선택 분기는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자연스레 마주할 수 있으며, 이 때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앞으로의 진로를 결정하고 이에 맞춰 플레이 환경이 변하게 된다.
진화하는 시스템 시스템 2.0 시대의 개막
지난 ‘백청산맥으로 가는 길: Wake up your Soul’ 업데이트를 통해 먼저 공개되었던 업그레이드된 시스템들이 본격적으로 본 서버에 상륙한다.
파티 플레이의 재미를 높이고 허들은 낮춰 도전의식을 자극하는 ‘파티 2.0’, 보다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아이템 체계를 정립하기 위해 도입되는 ‘아이템 2.0’, 각 플레이어의 무공에 개성을 부여하는 세분화된 스킬 트리 ‘수련 2.0’을 통해 또 한 번의 진화된 경험을 할 수 있게된다,
또한 레벨 상향과 신규 지역 공개에 따라 채집/제작 콘텐츠가 개편되어 다양한 성향의 플레이어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