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Lenovo) 는 금일(6일)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인 2013 IFA에서 멀티모드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요가 2프로(Yoga 2 Pro)는 특허받은 듀얼힌지로 360도 회전하는 13.3형 요가 제품의 후속모델이며, 새로 출시된 씽크패드 요가(ThinkPad Yoga)는 멀티모드 디자인과 업무용 기능의 추가로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구현한다. 이에 덧붙여, 레노버는 새로운 듀얼 모드형 플렉스(Flex) 14형 및 15형 노트북을 선보임으로써 멀티모드 제품군을 확대했다.
금일 발표된 제품들은 소비자들에게 PC의 생산성 기능을 모두 제공하면서 동시에 추가 모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사실상 소비자들이 한 대를 구입하는 비용으로 두 대의 강력한 디바이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7형 태블릿 중 가장 가벼운 프리미엄 제품인 S5000 태블릿은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스마트한 성능과 생생한 시각적 경험을 결합했다. 스타일과 기능을 중시하는 사람들은 S5000의 뒷면에 레이저로 새긴 패브릭 질감의 표면과 크롬으로 액센트를 준 매력적인 측면의 진가를 높이 평가할 것이다.
요가 2 프로(Yoga 2 Pro): 어떤 모드에서도 완벽한 컴퓨터
QHD+(3200X1800) 초고해상도 10포인트 멀티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요가2 프로는, 이전 모델인 요가13의 HD+(1600X900) 스크린보다 시각적 선명도가 4배 우수한 것이며, 현재 시장에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스크린 해상도를 자랑한다. 또한, 350 니트(nit), 178도 광시야각의 IPS 패널로 어떤 시야에서도 훌륭한 시청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전 제품보다 더 얇아지고, 더 가벼워진 요가 2 프로는 두께 15.5 mm, 무게 1.39kg로 휴대성이 강화되어, 사용자들은 노트북, 태블릿, 스탠드 및 텐트 등 4가지 모드 모두에서 쉽게 컴퓨팅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요가2 프로는 최고 4세대 인텔 코어 i7 ULT 프로세서, 윈도 8.1, 최대 512GB SSD, 무선으로 콘텐츠를 TV로 스트리밍 하는 인텔 WiDi(무선 디스플레이), 돌비 홈 씨어터(Dolby Home Theatre) v4 및 최대 9시간까지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1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이 적용되었다.
또한, 새로운 백라이트 키보드가 장착되어 있으며, 색상은 그레이와 클레멘타인 오렌지로 출시된다. 최근 출시된 요가 11S에도 최고급 사양으로 4세대 인텔 코어 i7을 장착할 수 있도록 선택폭이 넓어질 것이다.
요가 2 프로에는 모드, 맞춤형 앱 그리고 음성 제어를 기반으로 적절한 앱을 제안해 주는 컨시어지와 같은 역할을 하는 툴인 요가 픽스(Yoga Picks)를 비롯해 새로운 스마트 기능이 적용되었다. 예를 들어, 태블릿 모드에서 요가 픽스는 인기있는 터치 게임 '버즐(Birzzle)'이나 디지털매거진 포털인 '지니오(Zinio)' 등을 제안한다.
한편, 텐트 모드에서는 그리기 앱인 프레시 페인트(Fresh Paint)와 라라(Rara) 뮤직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또한, 요가 2 프로에는 4가지 모드용으로 특별히 만들어진 앱들이 탑재되어 출시된다. 노트북 모드에서는 폰 컴패니언(Phone Companion)을 통해 문서나 웹사이트에서 콘텐츠를 복사해서 해당 정보를 문자 메시지로 자신의 전화기에 보낼 수 있다.
태블릿 모드에서 사용자들은 요가 포토 터치(Yoga Photo Touch)로 10 포인트 멀티터치 스크린에서 손가락으로 사진을 편집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스탠드 모드 용으로 만들어진 요가 카메라맨(Yoga Camera Man)을 통해 사용자들은 로모(lomo)효과, 포인원(4-in-1), 매크로(macro), GIF 등의 다양한 효과를 사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텐트 모드의 요가 쉐프(Yoga Chef)는 요가2 프로의 동작 제어 및 음성 제어 기능을 이용해서 요리 앱의 레시피를 발전시킨다.
요가2 프로에서는 별도로 판매되는 N700 멀티모드 무선 마우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 무선 마우스는 180도로 회전해 접으면 포인터로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데스크톱 작업과 프리젠테이션 사이에서 번갈아 왔다갔다 할 수 있다.
블랙의 씽크패드 요가, 업무용 컴퓨터 기능 장착
요가의 4가지 모드 디자인을 차용한 씽크패드 요가는 성능, 보안 및 생산성 기능과 함께 맞춤화된 옵션으로 전문가들을 위한 제품이다. 12.5형 크기에 마그네슘 합금 재질의 씽크패드 요가는 매력적인 외관과 함께 코닝 고릴라 글래스 HD IPS나 풀HD IPS 디스플레이(풀HD 디스플레이에는 옵션으로 디지타이저와 펜을 이용할 수 있다)로 강렬한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빠른 반응의 터치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윈도 8.1에 맞춘10포인트 멀티터치 스크린을 사용하거나 제스처에 최적화된 5개 버튼의 글래스 터치패드를 이용한다.
모든 모드에서 최대한 편안함을 즐길 수 있게 설계된 씽크패드 요가는 독특한 리프트 앤 록(lift and lock) 시스템이 태블릿 모드용으로 개발됐다. 리프트 앤 록 시스템은 태블릿 모드로 스크린을 젖힐 경우 키캡 주변 프레임이 올라와 키보드의 공간을 채워 깔끔한 느낌을 연출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씽크패드 요가에는 씽크패드 키보드가 적용되었으며, 옵션에 따라 백라이트나 디바이스 간에 데이터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무선통신)가 적용된다.
씽크패드 요가는 비즈니스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다음과 같은 핵심 성능 기술을 갖추고 있다. 최고 4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1TB에 달하는 저장용량을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터리 수명은 하루 종일 지속된다. 또한, 씽크패드 요가는 음성에도 반응을 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손가락을 움직일 필요도 없이, 메신저 프로그램에서 채팅하고, 음악을 재생하며, 웹 검색을 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별도로 구매가 가능한 레노버의 원 링크(One Link) 도크를 이용해 USB포트, 미니 HDMI 연결 및 기가비트 이더넷(Ethernet) 기능 등으로 추가할 수 있다.
플렉스 14 및 15 (Flex 14 / 15): 삶의 다양한 모드에 맞춰 사용 할 수 있는 노트북
단순히 얇고 가벼운 노트북 이상을 보여주는 듀얼 모드 플렉스 14.1형과 15.6형 노트북은 300도 젖히면 스탠드 모드로 바뀌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이는 PC와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방법이며, 이로써 사용자는 보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터치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듀얼 모드를 통해 구현되는 플렉스의 추가적인 가치 외에도 플립(flip)형 기능, 실버나 클레멘타인 오렌지로 테두리를 마감한 패셔너블한 소프트 터치의 블랙 커버도 역시 관심을 끈다. 외장만큼이나 매력적인 내부는 옵션으로 제공되는 백라이트2와 함께 깔끔한 키보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한편, 플렉스의 HD 1366X768나 풀 HD 1920X1080 디스플레이를 통해 생생하고 색감이 풍부한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다.
10 포인트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플렉스는 윈도8을 쉽게 활용하게 하고 협업을 쉽게 만들어 준다. 플렉스 14 및 15는 배터리 수명이 최장 9시간으로 휴대성이 무척 뛰어나며, 최고 4세대 인텔 코어 ULT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Nvidia) 외장 GT 740M 그래픽3및 1TB의 저장공간을 탑재할 수 있고, 울트라북 모델에는 옵션으로 SSD나 NAND 플래시를 장착할 수 있어 생산성 작업에 적합하다.
S5000 태블릿: 이동성, 스타일, 연결성을 모두 구현
두께가 7.9 mm에 불과한 S5000는 시장에 출시된 제품 중에서 가장 얇은 태블릿 제품 중 하나이다. 무게는246g로, 현재 시판되고 있는 많은 프리미엄 태블릿 제품보다 거의 5분의 1 정도 가볍다. 또한, 7형 1280x800 해상도, 350니트 휘도, 풀HD 광 시야각의 디스플레이로 가족 및 친구들과 사진과 비디오를 쉽고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S5000 카메라로 태블릿 사용자들은 뛰어난 HD 사진을 경험 할 수 있다. 선명한 HD 화질의 1.6MP 전면 카메라로 깨끗한 화상 채팅이 가능하고, 후면 5.0MP 카메라로는 우수한 화질의 사진과 비디오 촬영 작업을 하고, QR 코드를 스캔하고, 원거리로부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다.
S5000 태블릿은 안드로이드(Android) 4.2 운영체제(젤리 빈)와 쿼드코어 미디어텍(Quad-Core MediaTek) 8389 1.2 GHz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옵션으로 3G HSPA+(시장에 따라 옵션은 변경될 수 있음)를 선택할 수 있다. S5000는 OTG(On the Go) USB 포트를 이용해서 스토리지를 확장하거나 3450mAh 배터리로 최대 8시간까지 와이파이(WiFi) 웹 검색을 하거나 HD 비디오를 6시간 시청할 수 있어 이동이 잦은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한다.
레노버S5000는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진, 비디오, 문서를 공유하고, 악성소프트웨어로부터 디바이스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백업 작업과 중요 데이터를 재저장하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이 내장되어 출시 된다.
레노버의 씽크패드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인 딜립 바티아(Dilip Bhatia)는 “요가의 전설적인 플립 앤 폴드(flip and fold) 디자인은 컨버터블 컴퓨팅에 대한 기존 관념을 파괴하면서, 한 디바이스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유연성과 무제한적인 옵션을 제공했다”면서, “우리는 이동이 잦은 비즈니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그 개념을 가다듬어 씽크패드 요가를 출시함으로써,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기술 및 기능과 함께 완전히 새로운 리프트 앤 록(life and lock)시스템을 적용하여 완전 적응형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레노버의 레노버 비즈니스 그룹 PC 사업부문의 부사장 겸 본부장인 톰 쉘(Tom Shell)은 “요가의 유연성과 호라이즌의 멀티모드에 대한 전세계인들의 반응은 너무나 뜨거웠다”면서, “레노버의 새로운 플렉스 제품은 PC 디자인의 멀티모드 미래를 나타내는 것으로 레노버의 가장 멋진 모델인 스탠드 모델과 플랫 모델의 일부 기능을 이제 대중적인 기기에도 구현하게 되었다. 우리는 깜짝 놀랄 정도로 멋진 디스플레이와 더 얇고 더 가벼워진 디자인에, 스마트 모드 경험을 구현하는 요가2 프로를 통해 레노버만의 360도 회전 요가를 계속해서 향상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텔의 노트북 마케팅 이사인 아담 킹(Adam King)은 “인텔과 레노버가 함께 그리는 투인원 (2-in-1) 컴퓨팅에 대한 비전을 바탕으로 요가2와 씽크패드 요가가 출시되어 사람들에게 PC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하나의 컴퓨터로 태블릿의 이동성과 유연성을 덧붙여 제공하게 된 것을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인텔의 최신 4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획기적인 그래픽 기능을 제공하며, 요가2 프로나 씽크패드 요가에서처럼 투인원 디바이스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구현한다. 개인 컴퓨팅은 다시 태어나고 있다. 매장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선택권과 폭넓은 혁신을 찾아 볼 수 있는 지금이야 말로 구매 적기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의 세계OEM 마케팅 부문 부사장인 조단 크라이사피디스(Chrysafidis)는 “요가2프로와 씽크패드 요가가 제공하는 유연성과 이동성은 고객들에게 ‘절충하지 않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면서, “레노버의 계속되는 디바이스 디자인 혁신은 윈도우 8.1의 터치 및 새로운 기능과 결합되어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구현하여 고객들을 즐겁게 만든다”고 말했다.
레노버의 모바일 비즈니스 사업부, 부사장 겸 본부장인 웨인 첸(Wayne Chen)은 “정교하게 만들어진 S5000 태블릿은 아름다운 외관과 스마트한 기술을 결합하여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켜준다”고 말했다.
베를린 IFA에서 발표된 전 제품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레노버 공식 홈페이지(www.lenovo.com/multimode)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