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자전거용 스피커 'FS-K500 2차 테스터 모집, 101:1 경쟁률 보이며 종료

2013년09월13일 11시02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브리츠는 금일(13일) 출시 예정인 자전거용 거치 스피커 FS-K500의 2차 베타테스터 모집이 참여자들의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고 발표했다.

지난 9월 2일부터 8일까지 유명 소셜커머스 업체인 위메이크프라이스(이하 위메프)와 함께 진행된 FS-K500 2차 테스터 모집 이벤트는 100명을 뽑는 자리에서 총 1만 130명이 응모해 경쟁률 약 101.3대 1을 기록했다. 이는 제품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크다는 것을 입증한 셈이다.

자전거 거치용 스피커인 브리츠 FS-K500은 자전거로 출근을 하거나 취미 활동을 하는 사람이 안심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게 개발된 제품이다. 로켓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과 원터치 클립형 결합 방식으로 탈부착이 간단하도록 고안했다. 최대 6시간 재생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됐다.

이 외에도 외부에 노출되는 특성상 비나 습도에 견딜 수 있는 생활방수가 적용되어 있으며, 야간에 앞을 밝혀주는 듀얼 LED 전조등을 탑재했다. 도로교통법 제 37조에 따르면, 자전거도 차마에 해당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등화를 켜야 할 의무가 있으므로 전조등 탑재로 인한 활용도는 매우 높다.

현재 대부분의 자전거 탑승자는 음악을 들을 때,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같은 행동은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없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진다. 자전거 도로가 늘고 있다지만 아직 많은 이들은 자동차들이 다니는 도로 한 구석을 달리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FS-K500을 장착하면 자전거를 타면서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브리츠는 지난 1차 테스터 모집에 이어 추가 모집한 100명의 테스터들에게 더 다양하고 치밀한 피드백을 받는다는 계획이다.

먼저 1차로 모집한 테스터들은 제품에 대해 밝은 LED 라이트와 탑승자를 향해 있는 스피커 구조로 인한 뛰어난 사운드 품질 등을 장점으로 꼽았으며, 조작감과 무선 연결 기능, 라디오 부재 등을 아쉬운 부분으로 꼽았다. 이에 브리츠는 장점을 강화하면서도 아쉬운 부분을 개선하는 작업에 착수한 상태다.

한편, 2차 테스터 모집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면서 9월 하반기 내로 네이버에서 마지막 3차 테스터를 50명 규모로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브리츠는 3차 테스터의 의견을 종합해 최종 제품은 10월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브리츠 관계자는 “예상을 뛰어 넘어 많은 분들이 FS-K500 테스터 모집애 관심을 보여 놀랍다”면서도 “그만큼 제품에 대한 기대가 높다는 것으로 받아들이고 사용자들이 쓰기에 편하고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더페스]첫 국내 개최된 '원더페스티벌 2...
[원더페스]첫 개최된 조형물 종합 전시회 '...
마스터카드, 성인 게임 검열 논란에 "어떠...
넥써쓰, 넷이즈 '인피니트 보더스' 디렉터 ...
네오플 옥성태 디렉터 '던파모바일' 신규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싸이닉솔루션, SK하이닉스 30만 원 연고점 돌파… 국내 유일 디...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크로쓰(CROSS), 세계 최대 바이낸스 선물 시장 진입… 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