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해외

키넥트 때문에 Xbox360 판매량 1위

2010년12월11일 17시49분
게임포커스 편집부 (desk@gamefocus.co.kr)

지난 11월 4일 발매 된 키넥트의 인기 덕분에 Xbox360의 판매량이 함께 급증하고 있다.

NPD그룹에 따르면, 11월 한달 간 Xbox360은 137만대를 판매하며 콘솔 판매 1위에 올랐다. 이 수치는 올 연초와 비교하면 42%나 성장한 것으로 NPD는  Xbox360의 놀랄만한 판매량 증가가 키넥트의 인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키넥트는 현재 모든 콘솔 액세서리 중 가장 많이 팔리는 인기 아이템으로 미국 대부분의 온라인 매장에서는 매진되어 구하기가 어려울 정도. 따라서 키넥트가 포함 된 Xbox360팩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Xbox360에 이어 콘솔 판매 2위는 그 동안 부진을 면치 못하던 닌텐도 Wii가 차지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Wii는 지난 9월 판매량이 단 25만대 가량에 그쳤으나 11월에는 127만대나 판매되며 그동안의 부진에서 완전히 회복됐음을 보여줬다.

3위는 53만여대에 그친 PS3로 PS3는 지난 해와 비교해 25%나 판매량이 급감하며 Xbox360의 절반에도 못미치는 판매량을 나타냈다.

현지의 게임관계자들은 Xbox360의 키넥트에 비해 PS3의 동장인식기기인 무브에 북미 소비자들이 실망감을 나타내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11월의 베스트 셀러 게임기는 닌텐도DS가 차지했다. 닌텐도DS는 11월에 발매 된 '슈퍼마리오 25주년 기념팩'의 높은 판매 덕분에 11월 최고 인기 게임기에 올랐다.



 
[인터뷰]데브시스터즈 연정흠 디렉터 "'쿠...
글로벌 최고의 ‘쿠키런’ 플레이어를 가린...
최후의 전장 에덴, 최강의 '퀸'을 만나는 ...
[인터뷰]넥슨 사회공헌팀 최연진 팀장 "10...
호요버스 전헤연 팀장 "게임의 완성 시점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