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와 협력하여 PS3, PC 플랫폼 리얼기타게임 'Rocksmith 2014(락스미스 2014)'를 금일(31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락스미스 2014'는 기타를 소재로 하는 여타 게임과는 다르게 실제 기타를 사용하여 다양한 연주 스킬을 학습할 수 있는 리얼기타게임이다. 무엇보다 앰프와 이펙트, 튜너 등의 역할을 소프트웨어가 대신해주기 때문에 실감나는 기타연주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는 유명 아티스트들의 명곡을 포함하여 50곡 이상의 새로운 트랙들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전작 '락스미스'를 소유하고 있는 기타리스트는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수록된 트랙을 추출하여 '락스미스 2014'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작의 DLC는 기본적으로 호환이 된다.
뿐만 아니라 밴드연주가 가능한 ‘세션 모드’, 레이턴시 문제 등 여러 가지 부분이 개선 및 추가되어 더욱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덧붙여 해외유명매체 Eurogamer 및 IGN 에서는 '부드럽고 유연하며 연습을 더욱 즐겁게 만든다'며 최종 리뷰에서 90점으로 평가하였다.
인트라게임즈는 '락스미스 2014'의 발매를 기념하여 인트라게임즈 공식 블로그에서 SNS를 활용한 정보공유 이벤트(http://j.mp/1crJrGa)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이벤트는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락스미스 2014' 케이블 동봉판, 깁슨 에피폰 레스폴 주니어, 락스미스 티셔츠, 락스미스 배지, 기타 피크 3종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민국 1위 악기전문쇼핑몰 ‘프리버드’에서 에피폰 레스폴 스페셜 II, Volcan 코어 사운드 스페셜, Volcan 제이스를 포함한 3종의 번들 패키지를 판매(http://j.mp/17YCzsh)하고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게임즈 공식 홈페이지(www.intragames.co.kr) 또는 락스미스 2014 특설 페이지(http://intragames.co.kr/rocksmith2014) 및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