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의 한계를 뛰어넘다 '아크스피어'

등록일 2014년03월12일 14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초대형 모바일 MMORPG ‘아크스피어’가 금일(12일) 프리오픈에 돌입했다.

아크스피어는 위메이드가 3년의 제작기간을 투입해 개발력의 정수를 담아낸 게임으로 MMORPG 특유의 방대한 콘텐츠와 생동감, 핑거 스킬로 구현해 낸 조작의 재미를 강렬한 3D 그래픽을 통해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방대한 세계관과 시나리오 ▲환상적인 3D 그래픽 ▲귀엽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 등 PC온라인게임에서나 접할 수 있었던 게임성을 모바일에 구현하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성을 부여해 보다 대중적인 게임으로 탄생했다.

여기에 친구들과 함께하는 실시간 전투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파티플레이'를 바탕으로 ▲차원이 다른대규모 필드 사냥' 과 '집단 전투 시스템’ ▲4,000여종의 아이템과 ▲1,600종 이상의 풍부한 퀘스트 ▲100종의 클래스 스킬 ▲130종 이상의 풍부한 외형 변경 장비 ▲660종 이상의 다양한 몬스터 등 압도적인 콘텐츠로 기존 모바일 게임과의 차별화를 선언한다.

특히 PC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MMORPG의 핵심 재미요소인 ‘캐릭터의 성장과 이용자간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이 같은 재미를 위해 다양한 장비와 강력한 아이템, 터치 스크린의 장점을 활용해 다채롭고 직관적인 핑거 스킬을 탑재하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간편 채팅 기능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해 모바일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아크스피어’는 지난 2012년 동경게임쇼와 지스타 등의 글로벌 게임쇼에 출전해 연인원 40만명에 달하는 세계 각국의 참관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으며 일약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올랐으며, 지난해 11월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 기간 중 90%에 달하는 접속률을 보이며 테스터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게임 특징
‘아크스피어’는 모바일 MMORPG의 대중화를 목표로 진행된 프로젝트다. 최신 모바일 UX(사용자경험) 기술을 적극 도입했으며 MMORPG의 특징과 풍부한 게임성을 모바일 환경에서 완성도 있게 구현했다

▲방대한 세계관과 시나리오 ▲환상적인 3D 그래픽 ▲깜직하고 개성넘치는 캐릭터 등 온라인 게임에서 접할 수 있던 요소들을 모바일 게임에서 구현하고, 조작을 간편하게해 보다 대중적인 접근에 초점을 둔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 내 주 무대가 되는 미지의 행성 기가스의 거대한 3개의 대륙을 배경으로 각 종족간의 분쟁과 갈등을 그린 ‘아크스피어’는 총 3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자가 영웅이 되어 모험을 떠나게 되는 시나리오를 가지고 있다.

3D그래픽의 4등신 캐주얼 풍 캐릭터에서 화려하게 구현되는 액션과 터치 화면의 제스쳐 기능을 활용한 직관적인 핑거 스킬 기술 등 다양한 형태의 스킬이 조작의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 한다.


FULL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한 판타지풍 배경
아크스피어는 쿼터뷰 방식의 친숙한 판타지풍 배경을 바탕으로 펼쳐지는 화려한 이펙트, 장비에 따라 변화하는 다채로운 캐릭터 외형 등으로 친숙함이 돋보인다.

특히, ‘아크스피어’의 주 무대가 되는 미지의 행성 ‘기가스’에는 지구 환경과 크게 다르지 않은 설원, 밀림, 늪, 평야 등의 다양한 자연 경관을 3D 그래픽을 통해 실감나게 연출, 이용자들에게 생생한 감동을 전달한다.

더불어, 캐주얼 풍의 4등신 캐릭터는 전세계 남녀 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귀여운 모습으로 구현시켰고, 5개의 다양한 직업 군을 비롯해, 캐릭터 자유도를 배가하는 탄탄한 성장 시스템을 지원, 이용자와 캐릭터 간의 강력한 교감이 이뤄지도록 했다.

‘아크스피어’ 개발팀은 그래픽 엔진 기술에 의존하던 기존 방식을 일신해, 차별화된 그래픽 메커니즘을 도입해 그간의 기준을 한 단계 높였다.

또 수많은 작업을 거쳐 완성된 생동감 넘치는 색감과 깊이 있는 캐릭터 및 필드 묘사는 지금까지 상상하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최적화를 통해 서버당 수천 명이 함께 즐기는 필드에서도 쾌적한 플레이를 가능케 했다.

이처럼 모바일 사상 유례없는 정교한 공정을 통해 모바일 게임의 수준을 한 차원 올려놓았을 뿐만 아니라, PC게임에 버금가는 현실감 넘치는 3D 그래픽을 구현해 내는데 성공했다.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에 다가간 충실한 콘텐츠
‘아크스피어’는 온라인 MMORPG의 주요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로 충실하게 구현했다.

채집, 제작, 강화, 거래시스템 등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 느낄 수 없었던 다양한 재미를 갖추었다. 이 외에도 게임 내 경제시스템인 개인 상점 시스템을 구축해 이용자 간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소셜 기능과 귀여운 이모티콘으로 무장한 ‘간편 채팅’은 게임의 핵심 재미요소인 ‘파티 시스템’을 위한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 하며, 이를 바탕으로 친구 호출, 친구와 함께 게임 하기, 선물하기, 친구 퀘스트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담고 있다.


함께하는 재미가 가득한 ‘아크스피어’
‘아크스피어’는 3개의 다양한 직업 군을 비롯해 캐릭터 자유도를 배가하는 탄탄한 성장 시스템을 지원, 이용자와 캐릭터 간의 강력한 교감이 이뤄지도록 했으며, 이 후에도 다양한 신규 클래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PVE, PVP, 다른 이용자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파티 플레이 등 전투 시스템을 통해 ‘대규모 필드 사냥’도 가능하며 이와 함께 채집, 제조, 강화 등의 성장 시스템 등 MMORPG 특유의 방대한 콘텐츠를 마련, 이용자들에게 게임 속 나만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갈 수 있는 다양한 기회 요소들을 제공한다.






스타일리쉬한 조작 ‘핑거 스킬’
‘아크스피어’는 모바일 기기에 특화된 조작 방식인 ‘핑거 스킬’이 단연 돋보인다.

터치 인터페이스에 최적화 시킨 UI(유저 인터페이스)와 핑거 제스처를 이용한 조작방식을 통해 한층 살아 있는 액션성을 경험케 한다. 일반적인 터치 방식이 아닌 화면상에 직접 직선, 원, 호, 드래그 등을 자유롭게 구사하는 것만으로도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캐릭터 별로 펼쳐지는 다양한 공격 스킬은 게임의 몰입감을 한층 높여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