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스마트폰 게임 플랫폼 ‘TOAST’에서 서비스하고, 딜루젼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대작 RPG '가디언스톤'의 티저 영상을 금일(13일) 유튜브를 통해 전격 공개했다.
‘월드클래스 시네마틱 RPG’란 슬로건을 내세운 가디언스톤은 영웅들이 월드를 탐험하며 다양한 가디언들을 만나기 위한 모험을 떠나는 턴(Turn)제 방식의 모바일 게임으로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아름다운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 연출이 특징이다.
또한, 여러 가디언들이 만들어내는 전략은 물론 상황별 스킬을 조합해 전투 패턴의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으며, ‘스킬트리 시스템’과 같은 차별적 요소로 기존 모바일 RPG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은 워리어, 아처, 소서리스의 세 캐릭터가 출연해 각각 자신의 스토리를 풀어가며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한다. 영상 중간에 간헐적으로 소개되는 실제 게임 영상과의 전개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게임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NHN엔터테인먼트측은 “일반적으로 프로모션 영상과 실제 게임 영상과는 어느 정도 괴리가 있는 것이 보편적”이라며 “그러나 금일 공개된 가디언스톤의 티저 영상은 실제 게임 이미지 소스를 그대로 활용할 만큼 그래픽에 대한 완성도는 기대하셔도 좋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