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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3대 게임엔진 '크라이엔진' 에 AMD 맨틀 API 탑재

2014년03월20일 15시42분
게임포커스 김세영 기자 (ksy@gamefocus.co.kr)

AMD 는 크라이텍과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해 '크라이엔진(CRYENGINE)'에 자체 맨틀 그래픽 API 지원을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크라이엔진은 게임 개발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최신 게임 엔진으로, 2004년부터 크라이텍 게임 개발에 사용되고 있다.

오는 2013년 9월 출시된 AMD의 맨틀 API는 CPU와 GPU 간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해 PC 게임 환경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든다. 맨틀은 병목현상을 완화하고 기존의 PC 하드웨어를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전반적인 게임 성능을 향상시킨다.

리치 코퍼스(Ritche Corpus) AMD ISV 게임 및 제휴 담당 이사는 “AMD는 크라이텍의 크라이 엔진을 이용하는 수많은 게이머와 개발사들에게 맨틀 API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AMD와 크라이텍은 ‘클로저 투 더 메탈(Closer-to the metal)’ API 디자인을 통해, 게이머들이 보유한 최신 AMD GPU를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래픽 코어 넥스트(GCN:Graphics Core Next) 아키텍처가 탑재된 AMD 제품을 이용하는 게임 개발사들은 맨틀과 크라이엔진의 강력한 조합을 통해 PC 게임 개발을 가속화하고, 획기적인 게임 성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크라이텍 CEO이자 사장인 체밧 옐리(Cevat Yerli)는 “크라이텍은 우수한 최신의 렌더링 능력을 크라이엔진에 도입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라며 “AMD의 맨틀 API와 통합된 크라이엔진은 새로운 차원의 ‘로우 레벨 하드웨어 액세스(Low-level Hardware Access)’를 통한 놀라운 효율성과 성능, 하드웨어 콘트롤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크라이엔진에 AMD의 맨틀API를 탑재됨에 따라, 크라이엔진 라이센스를 보유한 게임 개발 스튜디오는 AMD가 지향하는 ‘클로저 투 더 메탈(Closer-to the metal)’ 비전에 기반한 미래형 개발 스튜디오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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