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IMC게임즈가 개발한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8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아르모니아’를 공개했다.
아르모니아 업데이트를 통해 그라나도 에스파다에는 방대한 신규 월드와 화려한 상위 장비와 아이템, 그리고 영입 NPC ‘시리우스 리겔’과 ‘하이마스터’ 승급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아르모니아 스토리
브리스티아 독립 전쟁 이후 총독 케스 키엘체는 사라져 간 브리스티아 영웅들의 넋을 위로하고자 위령제를 준비하며 독립 전쟁에 큰 공을 세운 개척 가문 역시 위령제에 참석해달라는 부탁을 한다.
개척 가문과 함께 위령제에 참석한 빈센트는 위령비에서 반이 남긴 메멘토 모리의 표식을 발견하게 되고 반의 뒤를 쫓다 그가 금지된 영역에 손을 내뻗으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후 빈센트는 아르모니아로 가기 위해 준비하던 중 생각지도 못한 난관에 부딪히게 되지만 많은 사람의 도움으로 결국 힘겹게 아르모니아에 도착한다. 허나 아르모니아에서는 오랜 세월 동안 숨겨져 왔던 진실된 역사가 드러나게 된다.
월드 이벤트 및 아르모니아 퀘스트
업데이트 이후 유저가 첫 번째로 수행할 임무는 바로 새롭게 오픈한 신성 시국 아르모니아로 이동하기 위한 ‘비공정’의 가동이다. 아르모니아 진입은 업데이트 직후 바로 가능한 것이 아니라 비공정 가동 월드 이벤트를 완료해야 진입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진행한 후 게임 내에 접속하면 리볼도외 관청에 ‘돈 주머니’, ‘광물’, ‘정수’를 기부할 수 있는 세 가지 모금함과 NPC ‘출장나온 제펠린’이 추가된다. 각 모금함의 수치가 각각 100,000씩 모두 달성되면 비공정이 가동되는 조건이며, 해당 수치는 개인 별로 달성하는 것이 아니라 서버 전체의 통합 목표량으로 설정되어 있는 만큼 부담 없이 즐기면 된다.
목표 달성이 빠를수록 다른 월드와 비교해 아르모니아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만약 기부량이 부족더라도 일주일 뒤에는 자동으로 아르모니아로 진입할 수 있게 된다. 기부에 참여하면 제펠린이 선물하는 특정 티켓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이 티켓으로는 상점에서 아티팩트 재료 또는 경험치 카드와 교환할 수 있다.
이후 아르모니아 진입에 성공하면 1차 시나리오 퀘스트가 주어지며 본격적인 모험을 시작할 수 있다. 그리고 시나리오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모험을 위한 '스토리북' 기능이 추가된다.
스트리북에서는 시나리오 퀘스트에서 다 알려주지 못한 이야기, 다양한 캐릭터들의 숨겨진 이야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은 특정 퀘스트, 몬스터 사냥 등 다양한 경로로 입수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언제든지 스토리북 UI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덧붙여 각종 이벤트나, 우호도를 통해서만 수집할 수 있는 스토리북도 있고, 수집에 따른 보상도 추가될 예정이다.
또 이번 업데이트에서 눈에 띄는 미션 ‘암흑의 사제’는 심연의 군대로부터 지상을 지켜내기 위한 마지막 거점이자 성전에 임했던 수많은 용사들의 무덤이기도 한 ‘지하 주둔지’를 배경으로, 결사항전의 자세로 임하고 있는 ‘기사단’을 도와 지상 세계로 침략을 꾀하는 심연의 군대를 저지하는 미션이다.
미션 진행은 주둔지로 대거 몰려오는 심연의 군단을 차근차근 제압하는 방식이며, 곳곳에 위치해있는 기사단을 도와 주둔지 방호에 성공하면 미션은 완료된다. 다만 몬스터들이 동시에 몰려오는 만큼 치밀하고 전략적인 자세로 임해야 한다. 미션을 해결하면 아르모니아 무기 재료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무기와 방어구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의 캐릭터 외형과 능력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줄 무기와 방어구가 추가된다.
‘아르모니아의 신성 무구’로 명명된 신규 무기와 방어구들은 대성녀의 순교 이후부터 생겨난 아르모니움을 한 대장장이가 제련, 이를 무구로 재탄생시키며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라는 설정을 갖고 있다.
이 무구들은 강한 신성력을 띄고 있어 심연의 무리를 퇴치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다.
무기 등급은 게임 내 최상위 등급인 36등급이며 이는 레시피와 재료를 수집한 다음 제작을 통해 완성시킬 수 있다.
먼저 레시피는 아르모니아 지역에서 출몰하는 중간 보스급 몬스터를 물리치면 획득할 수 있는‘심연의 조각’ 아이템을 통해 획득 가능하며 레시피를 제외한 재료는 필드와 던전 사냥, 미션 보상 등을 차례차례 수행하여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모을 수 있다.
‘산토 데 블랑’이라는 명칭으로 표시될 방어구 아이템들은 34등급의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레이드 몬스터를 토벌해야 필요한 재료를 입수 가능하게 설정되어 있다. 참고로 ‘에피소드 1’ 업데이트에서는 ‘로브’ 한 종류만 추가되며 다른 방어구는 이후 적용될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신규 영입 NPC 시리우스 리겔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신성 시국 아르모니아라는 배경에 걸맞는 성기사 ‘시리우스 리겔’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시리우스는 현 성기사단의 부단장으로서, 어릴 적 부모를 여의고 수도원에서 자라나지만 독실한 신앙심과 믿음으로 신의 심판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로 성기사단에 입단하여 단시간에 실력과 신념을 인정 받아 부단장의 위치에 오른 인물이다.
이후 시간이 흐른 뒤 시리우스는 지하 주둔지와 심연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되고, 지하 주둔지로 토벌을 떠난 기사단장을 도우러 가지만 자신의 무력함을 절실히 깨닫고 좌절하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이후 지하 주둔지를 찾아온 개척 가문과 함께 지하 주둔지의 기사단을 지원하고 성기사단의 의무를 행하기 위해 움직이게 된다는 시나리오이다.
시리우스는 ‘홀리 쉴더’라는 전용 스탠스를 사용한다. 홀리 쉴더는 아르모니아 성기사단이 주로 사용하는 스탠스로 아군을 지키고 호위하며 믿음을 바탕으로 신에게서 받은 신성력을 형상화하는 점이 특징이다. 신으로부터 부여 받은 힘을 통해 이 스탠스를 발휘하는 동안은 강한 생명력과 방어력을 보유하게 된다.
이 밖에도 한손검과 방패를 착용하며 광역기를 이용하여 주변의 몬스터를 끌어오거나 위협 수치를 높이는 스킬로 PvE시 탱킹에 적합한 스킬을 사용한다. 추가적으로 직업 스킬 '홀리 오러'는 주변 캐릭터의 HP를 회복하는 ‘힐링’을 시전, 밀리 캐릭터에서 드물게 공격력과 방어력과 더불어 회복까지 시전하는 캐릭터로 등장할 예정이다.
하이마스터 공개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2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승급 단계 ‘하이마스터’를 공개한다. 하이마스터 승급은 마스터 10레벨 100%를 달성한 캐릭터만이 가능하다. 마스터 10레벨을 달성한 유저는 각 마을의 마스터 가디언스 NPC를 통해서 승급이 가능하다(기존에 마스터 10레벨 이상을 달성한 캐릭터는 하이마스터 업데이트와 동시에 자동으로 승급이 된 채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하이마스터로 승급한 캐릭터는 아르모니아 대성당에서 ‘라 어탠시온’이라고 불리는 의식을 받게 되며, 의식을 치룬 캐릭터는 공격/방어 등급 +1, 최대 HP +5000의 추가 능력이 적용, 한 단계 진화된 능력치를 발휘할 수 있게 된다.
의식을 받기 위해서는 ‘사라의 눈물’이라는 궁극의 보석을 필요로 하며, 이는 아르모니아 1차 메인 시나리오를 모두 완료하면 3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신규 PVP 월드 ‘럼블 파이트 개방
모든 월드에 속한 유저들과 자웅을 가릴 수 있는 PVP 콘텐츠도 업데이트된다. 새로운 월드 PVP 콘텐츠 럼블 파이트는 전장 참여 버튼 클릭으로 입장 신청할 수 있고, 신청 대기 후 총 10명의 인원이 모두 모이면 럼블 파이트 미션 지역으로 이동하게 된다.
럼블 파이트 PVP 지역에 입장하면 본인을 제외한 9명을 모두 적으로 간주하게 되는 서바이벌 모드로 게임이 진행된다. 경기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전장 곳곳에 위치한 오브젝트를 파괴해 ‘럼블 파이트 메달’을 획득해야 한다.
PVP 진행 도중 사망할 경우 유저가 소지하고 있던 '럼블 파이트 메달'의 절반이 바닥에 드랍된다.
럼블 파이트 미션 시간이 종료되면 가지고 있는 메달은 모두 포인트로 전환되며, 이는 마을의 전용 상점 NPC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활용된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