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변화의 시작, 아이온 '대침공' 업데이트

등록일 2014년05월26일 19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씨소프트가 자사의 MMORPG '아이온'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대침공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대침공의 사전 분할 업데이트는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새로운 지역, 새로운 전투 모드, 더 높은 난이도의 인스턴스 던전 등 아이온의 새로운 콘텐츠들은 28일 만나볼 수 있다.

요새전 전문 필드 칼도르
칼도르의 중심에는 아노하 요새전이 있다. 거점과 아티팩트, 상대 종족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해야 하는 등 다양한 요새 공략 루트 및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한 지역이다. 새로운 요새전 콘텐츠로 요새 독점 방지 시스템인 '누적 점령 한계 기능', 종족 불균형으로 인한 요새전 진행 불가에 대비한 '단계 별 버프 지급 기능', 평등한 보상 지급을 위한 '순위별 보상이 아닌 참가 보상 기준' 등을 적용됐다.

특히 칼도르의 요새전에서는 2주마다 소유 종족이 용족으로 변경되는 기능이 적용되어, 한 종족의 수성 독점을 방지했다.




상대 종족의 심장부로 진격할 수 있는 교두보, 게르하
'게르하'는 '잉기스온'과 '겔크마로스' 사이에 위치해 상대 종족의 심장부로의 진격이 가능한 신규 필드다. 해당 필드에는 용족 기지 외 천,마족 전용 기지가 존재하며 상대 종족의 필드로 진격하거나 진격로를 방어하는 전략적인 PvP 진행이 가능하며 상대 종족과의 게릴라 전투 등을 즐길 수 있다. 따라서 특별한 전략을 세워 흐름이 빠른 점령전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것이 이 같은 환경에서 기지의 방어에 도움이 된다.

또한 사흘마다 오후 11시, 상대 주신의 대행자가 맞붙는 대규모 레이드도 펼쳐진다. 상대 종족의 주신의 대행자를 처치하면 보상으로 특별한 외형의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차원 너머 새로운 존재를 만나게 되는 곳, 판게아
판게아는 종족과 관계 없이 서버 간 전투가 가능한 지역으로, 처음으로 선보이는 무한전투 (서버 간 전투)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지역이다. 이 곳에서는 다수의 서버가 모여서 대규모 전투를 진행하는 만큼 자신의 진영 외에는 같은 종족라고 할지라도 모든 플레이어를 적으로 대하게 된다.


도전할 수록 더 큰 비밀이 밝혀지는 바루나 차원 연구소
게르하에 위치한 솔로형 인스턴스 던전인 바루나 차원 연구소는 한 층당 9개의 방을 가진 3층의 큐브형 구조로 20분 동안 획득한 열쇠의 수에 따라 보스를 선택하여 공략 가능하다.

바루나 차원 연구소는 상시 입장 가능하며, 이로 인해 종족 불균형으로 요새 보상방 이용에 불편함을 느꼈던 유저들은 만족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공략의 방법에 따라 더 강한 보스 몬스터를 만나게 되며 이에 따라 더 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전장형 인스턴스 던전, 루나토리움
루나토리움은 원래 룬족의 여흥을 위해 이드에 오염된 생명체들의 싸움을 진행시켰던 거대한 원형 공간이다. 루나토리움은 6대6 파티 형식으로 제한 시간 20분 동안 배치된 보스 몬스터 처치 및 상대 종족과 승부를 겨루는 인스턴스 던전이며, 매일 정해진 시간에만 1회 입장이 가능하다.

전장 곳곳에 브리트라군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으며, 보스 몬스터인 학살자 쿠낙스를 처치했을 경우 추가 보상이 지급되는 PvPvE형 전장이다.




더욱 강해진 용사에게 허락된 공간, 용사의 루나디움과 룬의 보호탑
'용사의 루나디움'과 '용사의 룬의 보호탑'은 기존 루나디움과 룬의 보호탑에서 난이도가 높아진 하드 모드(hard-mode) 인스턴스 던전이다. 따라서 입장 조건은 일반 루나디움, 룬의 보호탑과 동일한 65레벨이다.

주신들이 천,마족 주요 데바들의 힘을 시험하기 위해 만들어 낸 용사의 던전이라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고 용사의 던전은 기존의 던전보다 내부의 요소들이 더욱 강력해졌다. 또한 공략 보상으로 무기 진화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지하 카탈람'과 '칼도르'에서 루나디움, 게르하에서는 룬의 보호탑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각각 기존의 루나디움과 룬의 보호탑 입장 횟수를 공유하므로 공략 시 난이도 선택이 필요하다.

대규모 레이드 시스템, 브리트라 대침공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필드 레이드가 추가 되었다. 지역 별 주기에 따라 레이드 몬스터가 전 필드에 나타나고, 대침공을 막기 위해 천 마족은 브리트라군의 대형 기계 병기가 등장한 곳에 모여 대규모 레이드 전투를 벌이게 된다.

브리트라 기계 군단은 총 6종류이며, 매우 강력한 능력치를 지니고 있어 다수의 힘을 모아야만 공략이 가능하다. 공략을 통해 장비 진화 아이템 및 각종 신화 등급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특히 대규모 레이드 콘텐츠에 걸맞게 몬스터 처치 시 많은 인원에게 그 기여도에 따라 진화 재료와 장비 및 명예 포인트 획득 등 보상이 지급된다(단, 몬스터 등급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는 인원 수가 다르다).




아이템의 가치 보존, 장비 진화 시스템
새로운 장비 아이템이 출시되면, 기존 장비의 가치는 하락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일련의 업데이트가 새로운 도전 의식과 즐거움을 주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아이템 파밍에 대한 부담으로 작용하기한다.

이에 소유하고 있는 장비 아이템의 가치를 보존하면서도 새롭게 변화된 업데이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장비 진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진화된 아이템은 신석, 마석 등 기존 아이템의 일부 설정이 유지되어 진화 이후에도 즉시 활용이 가능하다.

현재 장비 진화가 가능한 아이템은 특정 아이템만 가능하며, 향후 콘텐츠 활용에 따라 개선될 예정이다.

보다 평등해진 전투 환경, 요새전 리뉴얼
종족의 명예를 놓고 격돌하는 요새전이 보다 의미 있게 변화했다. 요새 점령 이력에 따라 열세 종족을 위한 주신의 가호 버프가 누적 지급되며 이를 통해 대등하고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칼도르 지역의 요새전에서는 특정 종족의 요새 독점을 막는 장치도 설계 되어 있다.

또한 잉기스온과 겔크마로스, 어비스 심층의 신성의 요새도 65레벨 기준으로 변경된다. 때문에 달라진 요새의 구조와 동선, 진행 방식에 따라 새로운 방식으로 점령에 도전해야 한다.

얻기 쉬워진 명예 포인트

그간 명예 포인트 획득과 유지에 대한 고객 건의가 꾸준히 있어 왔다. 명예 포인트는 새롭게 추가된 잉기스온, 겔마르크 요새, 신성의 요새 등 대침공 업데이트의 콘텐츠에서도 얻을 수 있다.

인게임 UI 편의성 개편
인게임 UI가 유저의 편의를 개편되었다. 미션만 따라가도 레벨을 올리는 데 용이하도록 1~50 레벨의 성장동선이 리뉴얼 되었다. 또한 퀘스트 완료 시 퀘스트 창을 통해 즉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전장형 인스턴스 던전에서 개인이 획득한 점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정산 창에 개인 세부 정보 버튼과 50 레벨 미만의 일반 퀘스트의 지도, 투명 지도에 표시되는 퀘스트 마크 숨기기 기능 및 인스턴스 던전에 즐겨찾기 기능, 공간 이동 기능도 추가되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