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게임넷의 신규 프로그램 '하스스톤 한중 마스터즈'(이하 한중 마스터즈)의 16강 대진표와 경기 방식이 공개됐다.
온게임넷이 공개한 대진표와 경기 방식에 따르면 이번 대회의 16강은 모두 한국과 중국 선수들의 맞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토너먼트 방식의 5전 3선승제로 진행될 16강은 3개 이상의 직업으로 9개의 덱을 구성해 그 중 하나의 덱을 플레이어가 선택해 1세트를 플레이 하게 되며, 승리한 선수는 동일한 덱으로 다음 세트 경기를 이어갈 수 있지만 패배한 선수는 다른 직업, 다른 덱으로 플레이 해야 한다.
16강을 통과한 선수는 동일한 방식으로 상위 라운드 토너먼트를 치르게 되며, 한 경기 내에서 중복 직업으로 출전하는 것은 불가하다. 결승전은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
한국과 중국을 통틀어 최강자를 가리게 될 이번 대회는 16강이 모두 한·중 전으로 치러져, 경기를 보는 시청자와 팬들에게는 마치 국가 대항전을 즐기는 듯한 묘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총 상금 5만4천 달러 중 우승 상금으로 배정된 2만 달러를 한국 선수가 가져갈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한중 마스터즈 개막전은 6월 22일 오후 12시,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 생중계되며, 이와 더불어 용산 현장에서는 한국 선수 응원하기 이벤트와 함께 특별한 응원 문구를 보여주거나 화끈한 응원전을 펼친 관객에게 하스스톤 티셔츠 및 멀록 인형, 해피머니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온게임넷 홈페이지 또는 블리자드 하스스톤 게임 홈페이지 (http://kr.battle.net/hearthstone/k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