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크로스파이어' 글로벌 리그 'CFS 2014' 25일 개막

2014년07월25일 13시5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스마일게이트 게임즈(대표 장인아)는 자사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리그인 'CROSSFIRE STARS(이하 CFS) 2014'를 개최한다고 25일(금) 발표했다.

'CFS 2014'는 '크로스파이어'의 전 세계 80개국 4억명의 유저가 참여하는 글로벌 e스포츠 리그로 지난 2013년 6월부터 시작되어 이번에 3회차를 맞이한다. 지난 2월 중국 청두에서 진행된 CFS 시즌2의 경우 2만 명이 넘는 팬들이 현장을 찾아 응원했으며, 300만 명이 넘는 유저가 생방송을 시청하며 전 세계적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전 세계 80개국을 11개 지역으로 구분하여, 각 지역 별 최강팀들이 경쟁을 펼칠 예선전(National Final)은 7월 중국, 일본, 남미를 시작으로 8월 인도네시아, 9월 유럽과 북미, 브라질 등 10월까지 총 4개월 동안 각 지역에서 진행되며, 최고의 팀들이 모여 경합을 펼칠 최종 결승전인 Grand Final은 12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총 상금은 22만 달러이며, 총 결승에 진출한 14개 팀을 4개 조로 구분하여 조별 예선전과 본선이 진행되며 전 경기는 생방송으로 송출된다.

스마일게이트 게임즈의 장인아 대표는 “이번 CFS 2014를 통해 전 세계 크로스파이어 유저가 하나되는 축제로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며, “현재 글로벌 리그가 활성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FPS 유저들도 e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크로스파이어가 글로벌 리그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게임즈는 'CFS 2014'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공식 티저 사이트(www.crossfirestars.com) 오픈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의미의 신규 앰블럼을 공개했으며, 해당 사이트를 통해 'CFS 2014'에 대한 소개와 전 세계 참가국들의 National Final 일정 확인이 가능하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 김민석 총리와 대담...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
플레이위드코리아, '드래곤 플라이트2' 9번...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