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야했던, '땅따먹기 리턴즈 with 섬란카구라 뉴웨이브' 서비스 중단

등록일 2014년10월22일 1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리트쿠우(대표 김현수)가 개발한 '땅따먹기 Returns with 섬란카구라 NewWave(이하 땅따먹기 리턴즈)'가 출시 일주일도 안된 21일 오후, 서비스가 중단됐다. 중단 사유는 구글 플레이의 '등급 재심의' 권고 때문.

1990년대 오락실을 주름잡았던 '땅따먹기' 게임 시리즈를 모태로 지난 16일 출시된 '땅따먹기 리턴즈'는, 일본의 유명 게임 '섬란카구라 NewWave'와의 콜라보를 통해 72명의 주인공을 포함, 1400여 장 이상의 풍부한 캐릭터 카드를 자랑하는 게임이다.

NHN엔터는 땅따먹기 리턴즈 외에도 성인들을 위해 게임 내에서 수집한 캐릭터 카드를 보다 노출이 많이 된 이미지로 감상할 수 있는 앱 '땅따먹기 S다이어리'도 별도로 서비스하고 있었으나 현재 땅따먹기 리턴즈와 마찬가지로 땅따먹기 S다이어리 역시 서비스 중단된 상태다.

NHN엔터 측은 "구글 플레이에 땅따먹기 리턴즈를 15세 이용가로 보기에는 부적합한 면이 있어 게임물관리위원회를 통해 재심의 받을 것을 권고 받았다. 내부 논의 끝에 재심의를 받기로 결정했고 구매 내역에 대해서는 전액 환불 조치될 예정이다. 서비스 재개를 준비하는 동안 유저들의 불만 사항 등을 수렴, 재정비하여 빠른 시일 내에 더 나은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저들은 서비스 중단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하며 "15세 이용가와 18세 이용가 버전을 별도로 서비스하면 좋겠다", "원작 게임도 애니메이션 방영 시 등급이 18세 이용가였으니 땅따먹기 리턴즈도 성인 타겟으로 서비스하는 것이 당연하다", "이왕 18세 이용가로 바뀔 거면 더 화끈하게 가면 좋겠다" 등의 의견을 나타내고 있다.

* 한편, 최근 출시된 모바일 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이 해보고 게임에 대한 의견을 이야기하는 '돌직구' 코너에서 이번에는 땅따먹기 리턴즈를 다룰 예정이었으나, 부득이하게 서비스가 중단되었기에 이번주 돌직구는 잠시 쉬어가고 다음주에 새로운 게임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땅따먹기 리턴즈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공지(출처:http://cafe.naver.com/ddmksk/3563)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