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기다렸던 업데이트" 피파온라인3, 윈터 쇼케이스 개최

등록일 2014년11월25일 12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은 25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피파온라인3' 겨울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넥슨 이정헌 본부장, 장지현 해설위원, 스피어해드 박선영 PD, 스피어헤드 이창신 리드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 업데이트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넥슨 이정헌 본부장은 "피파온라인3가 오픈베타를 시작 한 후 어느 덧 2년이 다 됐다. 작년 겨울 윈터 시즌 쇼케이스에서 넥슨 아레나의 설립을 발표했는데 1년이 지난 오늘 이 자리에서 다시 한 번 겨울 업데이트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개인적으로 이번 업데이트가 축구를 좋아하는 나 스스로도 가장 기다렸던 업데이트가 아닐까 싶다. 앞으로 달라지게 될 '피파온라인3'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글래머러스', '다e내믹', '레전드' 등 3가지 키워드를 내세운 '피파온라인3'는 총 3번의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줄 예정이다. 

'글래머러스'를 키워드로 한 '파온라인3' 콘텐츠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우선 순위경기 시스템이 개편된다. 등급배치전과 승급전이 도입되고 세분화된 등급배치에 따라 총 12주간 연장된 시즌을 경험할 수 있다.

등급배치전은 총 5개의 라운드로 진행되며 기록한 성적을 통해 등급이 정해진다. 승급전은 총 세 번의 라운드로 진행되게 되며 3번의 경기 중 2승 이상 거둔 유저들은 승급을, 성적이 좋지 않은 유저들은 강등전을 치르게 되며 등급이 강등될 수 있다. 유저들은 12주간 진행되는 등급배치전과 승급전을 통해 현실과 똑같은 축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클럽 시스템을 기반으로 커뮤니티 요소도 강화된다. 게임 내 추가된 ‘클럽 시설’은 클럽원들이 선수 스쿼드를 관리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매니지먼트 콘텐츠로 이브라히모비치오 같은 용병을 등용할 수 있는 ‘용병이적시장’, 클럽 시설들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스테프 숙소’, 고용한 용병을 훈련시킬 수 있는 ‘용병훈련소’, 컨디션이 낮은 선수들의 컨디션을 조절할 수 있는 ‘컨디션 클리닉’ 등 다양한 건물 건설을 통해 스쿼드를 보강할 수 있다. 클럽 시설들은 클럽 레벨과 클럽활동점수, 클럽 기금에 따라 순차적으로 건설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서바이벌’ 모드가 업데이트 된다. 오는 1월에 업데이트 될 예정인 '서바이벌' 모드는 신규 PvP모드로 도전할 수 있는 클래스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으로 승리 시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e내믹’을 키워드로 한 ‘피파온라인3’의 e스포츠 리그인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도 개편된다. 2015년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챔피언십 리그에서는 유저들이 모두 함께할 수 있는 ‘PC방 챔피언십’, 상위랭커들이 참여할 수 있는 ‘챔피언십 챌린지’, 최상위 랭커 12명이 참여할 수 있는 ‘챔피언십’ 등 3개의 리그로 나뉘며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최상위 리그인 ‘챔피언십’ 참가 선수들에게는 매월 연습 지원금, 개인장비 및 유니폼 제공, 선수 소양교육, 국가대표 선발자격 기획 제공, 게임 아이템 및 캐시 지원 등의 파격적인 혜택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보다 재미있고 즐거운, 함께 만들어가는 e스포츠방송을 표방하는 e스포츠테인먼트를 통해 선수들은 물론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올 12월부터 TOP12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은 방송 이벤트를 포함해 약 16주 간 진행될 예정이다.

끝으로 ‘레전드’를 키워드로 한 ‘피파온라인3’의 마지막 업데이트에서는 반 데 사르, 펠레, 안드레 셰브첸코, 로타이 마테우스와 같은 당대 최고의 전설 선수들이 업데이트 된다.

다음은 넥슨 이정헌 본부장, 넥슨 피파온라인 팀 박정무 팀장, 스피어헤드 박선영 PD, 스피어헤드 이창신 리드와의 인터뷰. 


Q. 마라도나, 지단 등과 같은 다른 전설 선수들의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는가?
EA본사 계약에 의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지만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계약 상 미리 말할 수 없는 부분임을 양해바란다.

Q. 펠레선수는 다른 계약을 진행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펠레 선수는 어떻게 추가했는가?
계약적인 문제가 잘 해결이 돼서 추가가 됐고 이 이후에 등장하는 선수들의 경우 계약 문제가 있는 만큼 미리 말 할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란다.

Q. 순위 경기 개편이 계속 유지되는지, 그리고 어떤 보상을 받는지 궁금하다
현재 순위경기는 개편 후 적용되는 상위 5개의 그룹과 하위 3그룹 상태가 유지된다. 보상은 2가지로 12주간 진행되다 보니 지루해질 수 있는 만큼 2주단위로 보상이 되고 마지막주에 등급에 대한 보상이 지급된다.

Q. 엔진업데이트를 예고했는데 언제쯤 진행되는가?
현재 EA캐나다와 엔진업그레이드에 대해 적극적인 논의를 하고 있진 않은 상황이다. 그러나 관련 내용을 이야기하고 있고 엔진에 대한 안전성이 보장이 되는 대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Q. 피파온라인3가 3분기 매출에도 영향을 끼쳤을 정도로 많은 부분에 영향을 줬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인한 목표치가 있는가?
어떤 성과나 목표를 갖고 하는 것은 아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이 보내준 성원에 대한 보답 차원의 업데이트로 생각해줬으면 좋겠다.

Q. TOP12 선수들에게 파격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연습 지원금의 경우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 궁금하다
e스포츠와 관련해서 구체적으로 확답할 수 없는 부분은 양해 바란다. 비용과 관련된 부분은 금액에 대한 상징성은 갖지 않을 것이다. 다만 지원과 같은 경우는 지방에 있는 선수들도 안정적인 훈련을 하고 경기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차원에서의 지원을 할 계획이다. 

Q. 승강전을 도입한 이유는 무엇인가?
내부에서도 승강전을 도입할 것인가 말 것인가에 대한 많은 논의가 있었다. 다만 승강전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재미가 부담감으로 생기는 피로감보다는 크다는 판단을 했고 그래서 결정하게 됐다.

Q. 클럽시스템은 클럽에 가입하지 않은 이용자들에게 부담이 될 것 같다
클럽시스템은 클럽에 가입했지만 즐길 거리가 없었던 기존 콘텐츠를 보완하기 위해 계획됐다. 개인 유저들의 경우 추가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고민 중이다.

Q. EA와 피파온라인3 계약은 유지되는가?
구체적인 계약조건을 말할 수는 없지만 아직까지 계약 기간은 길다. 걱정 없이 즐겨주길 바란다(웃음).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