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넷마블게임즈, 전략적 제휴 통해 모바일 게임 역량 강화

등록일 2015년02월17일 1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씨소프트가 오늘(17일) 넷마블게임즈와의 공동 사업 내용을 밝혔다. 국내 최대 온라인 게임사와 모바일게임사의 협력 관계가 이루어진 것.

이번 제휴를 통해 엔씨소프트는 공시를 통해 넷마블게임즈와의 사업 및 전략적 제휴 계약 내용을 공개했다. ▲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관련 지적재산 권 및 자사의 온라인 게임 관련 지적재산권에 대하여 상호 사용 및 개발권을 부여하며, ▲ 상호 퍼블리싱 관련 협력, ▲ 제휴게임 서비스 관련 크로스 마케팅 협력, ▲합작회사 설립 및 공동 투자 관련 협력, ▲ 지분 상호 보유를 통한 전략적 제휴 관계를 설정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넷마블게임즈는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을 추진하고, 엔씨소프트는 넷마블게임즈의 글로벌 IP를 활용한 온라인 게임 개발을 담당하는 등 각 사의 강점과 역량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한 공동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6일 넷마블게임즈의 지분 9.8%를 약 3,800억 원에 취득하여 넷마블게임즈의 4대 주주가 되었으며 넷마블게임즈는 3,900억 원을 투자해 엔씨소프트의 자사주 8.9%를 인수하며 엔씨소프트의 3대 주주가 되었다.

한편 오늘 서울 중구 더플라자에서 엔씨소프트와 넷마블게임즈의 공동사업 및 전략적 제휴식이 개최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