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톰(대표 김윤종)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액션 MMORPG '최강의군단'에 최종 콘텐츠 중 하나인 '만신전'과 신규 시스템 '사이드킥'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11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강의군단'은 지난 해 12월 '시즌2' 선언 이후 신규 캐릭터와 시스템 개편 등을 포함한 대형 콘텐츠 업데이트를 쉴새 없이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 역시 지난 달 25일 신규 캐릭터 '헤이디어즈' 출시 이후 불과 2주 만에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업데이트 속도만큼이나 역주행하고 있는 순위 변동 속도도 빠르다.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순위는 지지난주 12 계단에 이어 지난 주 다시 6 계단 상승하며 28위를 기록,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어제(3월 10일)자 기준으로는 26위로 현재 완연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되는 '만신전'은 보스전 위주로 구성된 던전으로, 레벨 60 이상 캐릭터로 입장권을 소모해 진입할 수 있다. 총 14개 지역으로, 레벨 60부터 180까지 성장구간에서 입장할 수 있는 미러사이트 9개 지역과 레벨 180 이상 유저가 입장할 수 있는 빌라 스칼라 5개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고레벨 콘텐츠답게 회복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고, 스테이지 별로 부활횟수에 제한이 있는 등 지금까지 공개된 던전 중 최고 난이도를 자랑한다.
'사이드킥'은 기존 캐릭터에 부가적으로 장착이 가능한 소환수 개념의 서브 캐릭터로 총 40종이 공개된다. 이들은 캐릭터 육성이나 던전 파밍 등 게임 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동시에 최대 4개까지 장착이 가능하며, 각각에 부여된 고유한 효과와 스킬들을 적절히 조합해 활용할 수 있다.
'최강의군단' 개발을 총괄하는 에이스톰 박주형 디렉터는 “이번에 추가되는 '만신전'과 '사이드킥'은 초기 기획단계에서부터 염두에 둔 '군단'이라는 요소가 본격적으로 드러나는 컨텐츠”라고 밝히며, “목표가 되는 최종 콘텐츠 중 하나인 만신전과, 또 다른 성장의 목표가 될 '사이드킥'을 통해 게임 이름처럼 '최강의군단'을 육성해야하는 필요성과 메리트가 보다 명확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최강의군단' 공식 홈페이지(www.herowarz.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