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맥스가 개발, 넷마블게임즈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이하 SD건담)'가 오는 5월 29일을 끝으로 약 8년 3개월 만에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
지난 2007년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SD건담은 반다이코리아가 기획하고 소프트맥스에서 개발, 넷마블게임즈에서 서비스한 FPS게임으로 '기동전사 건담'부터 최신작인 '건담 빌드 파이터즈'까지 등장했던 다양한 모빌슈츠(MS)가 SD형태의 캡슐 토이로 등장, 국내 및 해외의 마니아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었다.
이번 서비스 종료는 게임이 수명이 길어지면서 생기는 유저 수의 자연감소를 업데이트만으로는 더 이상 막아내기가 어려울 것 같다는 내부 관계자들의 회의 끝에 결정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서비스 종료는 국내만 해당되며 중국 대만을 포함한 다른 해외 11개 국가에는 계속적으로 게임이 서비스 된다. 하지만 최근 일본 서비스 종료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수익성이 악화되는 시장에 대한 서비스 종료를 이어왔던 만큼 이번 서비스 종료가 국내에 이어 다른 해외로 확산될지 주목된다.
한편, 서비스 종료에 따라 이용자들은 오는 15일까지 환불을 받을 수 있다. 구입품 보관함에 있는 상품은 365일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되며 유닛과 전함 등 영구 보유 상품은 365일 기준으로 일한 계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