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 킹덤하츠 첫 스마트폰 게임 '킹덤하츠 언체인드 키' 연내 출시 결정

등록일 2015년05월14일 18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일본의 스퀘어에닉스는 자사의 인기 시리즈 '킹덤하츠'의 세계관을 이어받은 스마트폰 게임 '킹덤하츠 언체인드 키(キングダム ハーツ アンチェインド キー)'의 티저 페이지를 14일 열고 연내 출시 소식을 전했다.

킹덤하츠 시리즈는 스퀘어에닉스와 디즈니의 합작으로, 미키마우스와 도날드, 구피는 물론 여러 디즈니 캐릭터와 파티를 맺어 모험을 할 수 있다는 점과 함께 고유의 스토리와 디즈니 작품 세계가 어우러진 특유의 매력적인 스토리 덕에 2002년 첫 작품이 발매된 이후로 전세계의 수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시리즈를 이어오며 수많은 플랫폼을 거쳐왔지만 스마트폰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것은 이번 '킹덤하츠 언체인드 키'가 처음이다.

'킹덤하츠 언체인드 키'는 2013년 7월 스퀘어에닉스가 PC 웹게임으로 선보인 '킹덤하츠 키(Kingdom Hearts: X[chi])'를 토대로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플랫폼에 맞게 스토리 및 시스템에 변화를 준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키블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캐릭터가 되어 키블레이드를 강화시키고 캐릭터 메달(웹게임 버전에서는 카드 형태였다)을 수집해 가며 디즈니 세계를 모험할 수 있다.

또한 '킹덤하츠 언체인드 키'는 정식 넘버링 시리즈에서 다뤄지는 세계관보다 훨씬 이전 시대를 다루고 있으나 이후 발매될 킹덤하츠 시리즈의 정식 넘버링 타이틀인 '킹덤하츠3'의 스토리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이에 더해 기존에 서비스되던 웹게임인 '킹덤하츠 키'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형태로 양 쪽을 모두 플레이해야 알아낼 수 있는 단서도 존재한다. 

'킹덤하츠 언체인드 키'는 부분유료화 게임으로 iOS, 안드로이드 OS 버전으로 연내 출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티저 페이지(http://www.square-enix.co.jp/kingdom/uc/)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