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아이폰·아이패드에서 무료로 전자북 본다

2011년04월01일 10시55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SW개발 및 컨텐츠서비스 전문업체 엔씨투(대표 정해석)가 아이폰, 아이패드용 전자북 어플을 출시했다.

엔씨투의 소프트북 솔루션은 HTML형태로 되어 있어 기존의 전자북을 애플용 어플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돋보인다.

지금까지 국내 대부분의 eBook솔루션(지면보기)개발업체들은 플래시기반으로 되어 있어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플래시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새롭게 전자북을 다시 만들어야 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이번 아이폰용 어플은 업계 최초로 기존의 SoftBook솔루션으로 만들어진 전자북을 별도 제작할 필요 없이 누구나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출시된 SoftBook 어플은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국내 수백개 기관의 자료와 기업체의 사보, 신문, 잡지 등을 별도의 회원가입 및 이용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SoftBook 어플리케이션의 주요기능으로는 지면보기, 메일발송, 목차정보 제공, 페이지 이동, SoftBook 사이트 검색 기능, 방문 사이트 기록, 사이트별 책 목록, 책갈피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엔씨투의 최인혁 개발팀장은 “앞으로도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전자북 콘텐츠를 계속 추가할 예정이며 차기 버전에는 책자 내용 검색기능 등을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프트북은 인터넷브라우져(파이어폭스, 네스케이프, 오페라, 사파리, 구글크롬, 익스폴로러)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볼 수 있는 전자북을 제작하는 솔루션이다.

엔씨투의 정해석 대표는 “소프트북의 애플용 어플의 출시로 이미 구축된 관공서 및 기업체로부터 개발의뢰가 밀려들고 있으며, 향후 SI(시스템통합)업체를 통해 마케팅을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컨콜]상반기 연타석 흥행 성공한 넷마블, ...
그라비티, 방치형 RPG 신작 ‘이번 라그나...
'세나 리버스' 등 상반기 흥행작 2종 힘입...
아크시스템웍스, '오퍼레이션 나이트 스트...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전술 로그라이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