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15]언리얼엔진4로 만든 최초의 모바일게임 'HIT'

등록일 2015년11월14일 09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초대형 모바일 RPG 'HIT(Heroes of Incredible Tales, 히트)'가 오는 11월 18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론칭한다.

'HIT'는 '리니지2', '테라' 등 대형 MMORPG를 개발한 박용현 대표가 처음 선보이는 모바일게임으로,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해 모바일게임의 한계를 뛰어넘는 최고의 그래픽을 선사한다. 또 '공중콤보', '던지기', '내려 찍기' 등 화려한 액션 연출과 자유도 높은 스킬 시스템을 통해 극강의 타격감과 캐릭터 육성의 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총 180개 스테이지의 '모험 모드'와 특수 스테이지 '시험의 탑', 요일 던전 '성역' 등 비롯해 '결투장' 및 '난투장' 등의 PvP(Player vs Player) 모드, 최대 5명이 참여해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실시간 레이드' 등 탄탄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출시에 앞서 넥슨은 지난 10월 1일부터 닷새간 안드로이드OS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HIT'의 다양한 게임모드, UI(User Interface), 실시간 콘텐츠 등을 집중 점검했다. 테스트 기간 중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참가자 95% 이상이 모바일게임의 스케일을 뛰어넘는 뛰어난 그래픽과 액션 연출 등에 만족을 표했다. 여기에 풍부한 실시간 콘텐츠와 캐릭터 육성 시스템, 게임의 몰입감을 높이는 시나리오 등에도 높은 점수를 매겨 올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검증했다.

한편 넥슨은 10월 26일 'HIT'의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오는 11월 15일까지 HIT 브랜드 사이트(http://hit.nexon.com)와 구글 플레이 사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젬 500'개와 '10만 골드', '한정판 장신구 3종 세트'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정식 론칭 2일 전인 11월 16일부터 게임을 미리 즐길 수 있다.

세계관

에다 여신은 아무것도 없는 공허의 세계에 '인테라'와 '엘파란'이라는 두 개의 대지를 만들고 이를 감싸는 천상계 '라인반트'에서 세라핌과 함께 자신의 피조물을 돌봤다. 지상계는 여신의 가호 아래 평화와 번영을 누렸지만 혼돈의 신 비르바가 침략으로 전화에 휩싸였다. 에다 여신은 모든 힘을 쏟아 비르바를 막고 기나긴 잠에 빠지게 된다. 여신의 가호와 세라핌의 보호가 사라진 지상계는 힘겨운 상황을 맞았지만 새로운 질서를 세우며 생존해 나갔다. 하지만 평화도 잠시, 타락한 세라핌 말딘이 엘파란에 강림하면서 지상계는 새로운 어둠에 물들기 시작한다. 플레이어는 기사가 되어 위기에 맞서 인테라를 지키고 세계를 잠식하는 어둠을 몰아낼 대장정을 시작하게 된다.

캐릭터
'HIT'는 무기와 공격 특성에 따라 클래스와 비주얼을 차별화 해 총 4개의 캐릭터를 제공, 롤플레잉의 묘미를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스킬 및 특성 시스템을 도입, 특성 포인트의 투자 및 분배에 따라 나만의 스타일로 캐릭터로 육성, 강화시켜 나갈 수 있다. 여기에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진 보석을 활용해 보다 캐릭터의 무기를 보다 강하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루카스: 쌍검 사용해 빠른 공격을 선보임
아니카: 거대한 낫을 활용하며 긴 체공시간이 특징


휴고: 육중한 대검을 사용해 강력한 파괴력을 선보임


키키: 마법을 사용해 번개나 수룡 등을 소환해 공격함

'HIT' 게임 모드

모험 모드
모험 모드는 HIT의 세계관에 따른 스토리를 즐기며 경험치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모드다. 플레이어는 기사가 되어 총 180개의 스테이지를 거치며 위기에 처한 인테라를 지키고 세계를 잠식하는 어둠을 몰아낼 대장정을 진행하게 된다. 지역별로 다수의 스테이지가 존재하며 지역의 마지막 스테이지에는 보스 몬스터가 출현, 이를 공략 해야만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시험의 탑
시험의 탑은 총 45층으로 되어 있는 도전형 특수 스테이지이다. 플레이어의 캐릭터 레벨 당 한 층씩 열리며, 층별로 레벨에 부합하는 각종 아이템과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요일 던전
친구 캐릭터를 용병(AI)으로 사용하여 함께 도전하는 요일 콘텐츠로 하루에 한 번만 클리어할 수 있다. 총 6단계의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후반 스테이지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다. 고난도인 6단계 스테이지에서는 보석, 장신구 등 보다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실시간 콘텐츠
'HIT'는 PC온라인 MMORPG에서 쌓은 실시간 전투 노하우를 모바일에 도입, 보다 화끈하고 풍성한 실시간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1:1 PvP를 즐길 수 있는 '결투장'에서는 자신과 비슷한 유저와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전투에서 승리할 시 전장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리그제를 도입, 결투장 점수에 따라 리그 승급 및 강등을 진행한다. 전투에서 많은 승점을 거두면 보다 강력한 아이템과 실력을 갖춘 상위 리그의 플레어이들과 겨룰 수 있다.

최대 6인이 참여 가능한 전장 콘텐츠인 '난투장'에서는 일정 시간 동안 다른 플레이어들과 전투를 펼치며 실력을 겨룰 수 있다. 타 플레이어에게 입힌 대미지와 킬 수에 따라 전장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MMORPG의 정수인 레이드 콘텐츠도 갖추고 있다. 'HIT'의 '실시간 레이드' 모드는 최대 5명이 협력해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게 된다. 레이드 모드 에서는 모험 모드보다 강력한 4종의 보스 몬스터가 출현하며, 보스별로 각기 다른 난도와 공격패턴을 갖추고 있어 온라인 MMORPG에 버금가는 레이드 공략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레이드 참여 플레이어의 직업 구성에 따라 다양한 파티 조합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정식 출시 후 추가 콘텐츠
정식 론칭 이후 4주 단위로 메이저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30여 명의 길드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3대3 길드 대전, 내 캐릭터의 강력함과 한계를 확인할 수 있는 무한 대전, 다양한 강화 아이템 및 추가 레이드 몬스터 등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