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WCG 2011 그랜드 파이널, 부산에서 개최

2011년05월03일 10시58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월드사이버게임즈(World Cyber Games, 이하 WCG)의 조직위인 WCG 위원회는 오는 WCG 2011의 그랜드 파이널 개최 도시로 부산광역시를 선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WCG 위원회는 2011년 제 11회 WCG 그랜드 파이널 개최 도시 선정에 심혈을 기울인 끝에, 국제영화제와 국제모터쇼 등 많은 국제 행사를 통해 세계적인 명성을 높여가고 있는 부산광역시가 가장 높은 점수로 최종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WCG는 금년 12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 Busa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에서 그랜드 파이널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2003년 이후 8년만에 한국에서 개최하게 되어 국내 E-sports계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허남식 부산광역시 시장은 “지스타(G-star)에 이은 WCG 개최로 부산광역시는 대표적인 게임산업도시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세계 게이머들을 맞이할 준비에 만전을 기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태건 원장은 “지스타에 이어 세계적인 게임대회 WCG 부산유치를 통해 부산이 게임메카로 성장하는데 큰 탄력을 받게 되었다”고 말했으며, 월드사이버게임즈㈜의 이수은 사장은 “부산광역시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WCG 2011 그랜드 파이널은 역대 최고의 대회가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고 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 센터의 권강현 전무는 “삼성전자는 지난 11년 간 WCG를 후원해 왔고, 앞으로도 WCG 에 지속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라며 “부산에서 WCG 그랜드 파이널을 개최하게 됨에 따라, 우리가 제공하는 대회에 필요한 최신 기술들을 게임 팬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 www.wcg.com
스칸디나비아와 일본의 문화가 어우러진 특...
아카츠키 게임즈, '괴수 8호 THE GAME' 정...
2026년 '붉은 말의 해' 병오년, 설날 황금 ...
발렌타인데이로 시작하는 설 연휴에 솔로도...
그라비티 2025년 연간 실적 공개… 전년 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필에너지, 삼성SDI·현대차I '로봇배터리 동맹' 부각... 삼성SDI...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