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네티즌, 4월 화제인물은 '서태지-이지아'

2011년05월06일 10시01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4월 한달 간 국내 주요 포털에서 이슈가 되었던 화제의 인물은 누구일까.

SK마케팅앤컴퍼니는 오늘(6일), 온라인 리서치패널 ‘틸리언’이 대형 포털의 인기 검색어를 기준으로 4월 한달 간 최고 화제의 인물에 대해 성인남녀 10,18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4월 최고 화제의 인물로, 이혼 소송 중인 것이 보도되면서 충격을 주었던 ‘이지아-서태지’가 각각 53.2%와 26%를 차지하며 나란히 1, 2위에 올랐다. 이들은 ‘세기의 결혼식’으로 전세계인의 관심을 받은 ‘케이트(4.7%)-윌리엄 왕자(3.4%)’ 커플을 큰 차이로 가볍게 제쳐 더욱 눈길을 끈다.

한편, 지난 3월 ‘이지아의 연인’으로 화제가 됐던 ‘정우성’이 지난 달에 이어 화제의 인물 5위를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서태지’의 인기가 절정이던 90년대 초반 10~20대를 보냈던 현재의 30~40대의 경우 ‘서태지’에 대한 관심이 다른 연령대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더 높았으며, 성별로는 여성 보다 오히려 남성이 ‘서태지’에 대한 관심도가 더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9,827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4월의 최고 화제 검색어는 ‘이지아 이혼(54.3%)’이 압도적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방사능비(27.5%)’가 2위, ‘농협해킹(25.3%)’과 ‘신라호텔(9.4%)’이 차례로 3, 4위에 랭크됐다. 그 이외에도 ‘카이스트’가 5위, ‘4.27 재보궐선거’가 6위로 뒤를 이었다.

4월 한달 간 최고 화제의 인물이기도 한 ‘이지아’ 이혼에 남녀노소 불문 가장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지난 달 일본대지진과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유출의 여파로 반가운 봄비에서 졸지에 불청객 신세가 된 ‘방사능비’와 국내 최고의 보안을 자랑하는 금융망 전산망이 해킹으로 인해 사상 초유의 마비 사태를 빚은 ‘농협 해킹’ 역시 많은 우려 속에 화제의 검색어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 한복 출입금지로 물의를 빚은 ‘신라호텔’과 재학생들의 연이은 자살로 징벌적 등록금 제도 등이 도마 위에 오른 ‘카이스트’가 4월 화제의 검색어 상위에 랭크됐다.

SK마케팅앤컴퍼니 이영진 프로젝트매니저는 “마케팅 전문회사로서 월별 화제의 검색어와 화제의 인물 순위를 통해 사회적인 현상에 대한 다양한 관점에서의 접근을 시도하고자 한다”라며 “특히 ‘틸리언패널’을 통한 현상분석을 보다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컨콜]상반기 연타석 흥행 성공한 넷마블, ...
그라비티, 방치형 RPG 신작 ‘이번 라그나...
'세나 리버스' 등 상반기 흥행작 2종 힘입...
아크시스템웍스, '오퍼레이션 나이트 스트...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전술 로그라이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