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 리뉴얼부터 최강의 용 '발라카스'까지, '리니지' 복귀 최적의 타이밍이 왔다

등록일 2016년10월11일 11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씨소프트가 지난 9월 28일 자사의 대표 MMORPG '리니지'에 신규 에피소드 '발라카스'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에피소드는 2015년 10월 업데이트된 시즌 4의 첫 번째 에피소드 '부활의 문' 이후 약 1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콘텐츠다.

이번 에피소드는 지난 '부활의 문' 이후 오랜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에피소드 업데이트인 만큼,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해 유저들을 찾아왔다. 새로운 에피소드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지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를 게임포커스에서 정리해봤다.

전투 특화 서버 '서큐버스'
이번 에피소드 업데이트에는 PVP만을 위한 특별 서버 '서큐버스'가 열려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서큐버스' 서버는 유저들이 기존의 PVP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특징을 갖추고 있다.


먼저 '서큐버스' 서버에서는 최대 레벨이 82로 제한되며 '서큐버스' 서버는 계정 당 하루 최대 6시간의 이용시간 제한이 있어 상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한 유저들에게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서큐버스' 서버는 마음껏 PVP를 즐길 수 있는 PVP 전용 서버로, 사망 패널티는 일반 서버와 같지만 경험치와 성향치는 복구할 수 없어 유저들의 주의를 요구한다. 또한, '서큐버스' 서버는 엔씨소프트가 운영하는 보안 서비스에 가입된 계정만 접속할 수 있어 계정 보호를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있다.

한편, '서큐버스' 서버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아이템인 '서큐버스의 계약'과 '서큐버스 퀸의 계약'은 사망 패널티를 막아주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서큐버스의 계약'은 경험치 하락 페널티를 막아주고, '서큐버스 퀸의 계약'은 경험치 하락 페널티와 아이템 드랍 페널티까지 막아준다. 단, 두 아이템은 캐릭터가 사망하면 페널티를 막아준 후 사라진다. '서큐버스의 계약'과 '서큐버스 퀸의 계약'은 '마물의 기운'과 '환생의 보석'을 가지고 기란 마을의 계약자 서큐버스 NPC를 찾아가면 만들 수 있다.


만약 '계약' 아이템을 소유한 채 다른 플레이어에게 사망했다면 각각 '빛을 잃은 서큐버스의 계약'과 '빛을 잃은 서큐버스 퀸의 계약'이 되어 바닥에 떨어지며, 이 아이템에서는 '마물의 기운'을 얻을 수 있다.

더욱 간편해진 제작 시스템과 새로운 아이템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환생의 보석'을 중심으로 제작 시스템이 대폭 개편되었다. '환생의 보석'은 기란 마을의 NPC 디오를 통해 제작할 수 있으며, 최고급 다이아몬드와 최고급 에메랄드, 최고급 루비와 최고급 사파이어, 마물의 기운이 각각 1개씩 필요하다.


이 외에도 일명 '지존검'이라 불리며 '리니지'를 상징하는 무기였던 '싸울아비'가 '진 싸울아비'로 돌아왔으며, '싸울아비'가 추가되기 전 최고의 무기로 평가 받던 '레이피어'도 '진 레이피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추가됐다. '레이피어'와 '싸울아비'는 과거 한 시대를 풍미하며 최고의 장비로 손꼽히던 아이템으로, '리니지'를 즐겼던 유저는 이번 새로운 무기의 추가로 과거의 추억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흑기사의 면갑', '신성한 요정족 판금 갑옷', '신성한 요정족 방패', '오우거 킹의 벨트' 등 '환생의 보석'으로 만들 수 있는 새로운 방어구와 장신구도 다수 추가되었으며, '악몽의 장궁'과 '섬멸자의 체인소드', '태풍의 도끼'등의 무기들은 10 인챈트를 달성하면 마법 발동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다.

더 강력한 몬스터를 소환하자, '서먼 몬스터' 리뉴얼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아이템의 추가 외에도 '서먼 몬스터'의 리뉴얼이 진행되었다. 기존에는 소환할 수 있는 몬스터의 수가 캐릭터의 레벨 및 카리스마에 따라 결정되었으나, 업데이트 후에는 단 한 마리만 소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더불어 카리스마 요구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더 많고 강한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었던 전과 달리, 76레벨 전의 몬스터는 카리스마 25, 80레벨 이후의 몬스터는 카리마스 35면 소환할 수 있게 되었다.

소환 가능한 몬스터의 수가 한 마리로 제한됨에 따라 소모 아이템도 기존 마력의 돌 3개에서 20개로 대폭 늘었으며, 소환할 수 있는 몬스터의 종류가 기존 31종에서 11종으로 크게 감소했다. 그 대신 소환된 몬스터의 능력치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또한, 기존에는 4레벨 단위로 소환 가능 몬스터의 종류가 늘어나 최대 72레벨까지 적용되었으나 업데이트 후에는 최대 88레벨까지 소환 가능하게 된다. 80레벨 이상의 몬스터들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쇼크 스턴'을 사용하며, 높은 레벨의 몬스터일 수록 사용 확률이 오르게 된다.

새로워진 변신 시스템과 변신 이벤트
2001년 '리니지'가 선보였던 '데스나이트'는 52레벨을 달성해야만 변신할 수 있는 고수의 상징이었다. 당시 '데스나이트'는 빠른 공격속도와 멋진 외형으로 유저들을 매료시키며 '리니지'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했다.

'리니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변신 시스템을 리뉴얼 해, 변신의 효과가 커지는 52레벨 변신을 70레벨로 상향시키고 80레벨 이후에는 2레벨 단위로 세분화했다. 80레벨에는 진 데스나이트, 82레벨에는 파랑 데스나이트, 84레벨에는 빨강 데스나이트로 변신할 수 있는 식이다. 또한, 변신 시스템은 기존 레벨 기준에서 근거리, 원거리, 마법 등 특화 기준으로 변경되었으며 다양한 외형 변화도 함께 적용되었다.


더불어 변신 리뉴얼 기념 이벤트인 '변반 원정대'가 진행되고 있다. 오는 10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60레벨 캐릭터가 70, 75레벨 변신을, 65레벨 캐릭터는 80, 82, 84레벨 변신을 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 '변신 지배 반지'도 추가됐다. '변신 지배 반지'는 모든 '캔슬레이션'과 '셰이프 체인지' '변신 막대'에 면역 상태가 되는 강력한 성능을 가진 아이템이다.


'변신 지배 반지'를 얻기 위해서는 다소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먼저 기란 보석점 앞 NPC 케플리샤에게 '케플리샤의 마법 구슬'을 구입한 후, 몬스터 도감 퀘스트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군터의 인장'과 조합하면 '케플리샤의 선물'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케플리샤의 선물' 아이템을 개봉하면 확률적으로 '변신 지배 반지'를 얻을 수 있다.

단, '케플리샤의 마법 구슬'은 계정당 서버 별로 1일 2개만 구입할 수 있으며, '변신 지배 반지'는 '서큐버스' 서버에서는 획득할 수 없다. 또한, '케플리샤의 선물' 아이템은 이벤트가 종료되는 10월 12일 이후에는 일괄 삭제된다.

발라카스의 숨결을 얻을 수 있는 최상위 사냥터 '지배의 결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지배의 결계'는 최상위 유저들을 위한 사냥터이다. '지배의 결계'는 웰던 마을의 마법사 NPC 리드에게 1만 아데나를 지불하고 입장할 수 있으며, 계정당 1일 2시간의 이용 제한이 걸려있다. 이 이용 제한은 기란 감옥과 공유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지배의 결계'는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역 스턴을 사용하는 '지배당한 하이브'와 '데스힐' 디버프를 사용하는 '암흑룡의 마법사', '파워 그립'을 사용하는 '암흑룡의 전사' 등 최소 85레벨의 위협적인 몬스터들이 자리하고 있다.

최상위 유저들을 위협할 정도로 높은 난이도를 가진 던전인 만큼, '기운을 잃은 발라카스의 숨결'과 '기운을 잃은 신성한 마법 방어 투구', '기운을 잃은 변신 지배 반지', '미티어 스트라이크 마법서', '할파스의 집념' 등의 고급 아이템과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패키지
한편, 이번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맞아 새롭게 '리니지'를 시작하거나 복귀하는 유저를 위한 이벤트들이 다수 준비되어 있다.

먼저 빠르게 레벨을 올리고 장비를 갖출 수 있는 '영웅' 패키지와 '군왕'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다. 패키지를 구매하면 직업에 맞는 기간제 장비를 얻을 수 있으며, 캐릭터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몬스터 도감 부스터'와 '성장의 큐브'가 담겨 있다. 또 반지 슬롯을 확장하는데 드는 비용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반지 확장 할인권'도 함께 들어있다.

'영웅' 패키지의 구성품

이벤트 참여일 기준으로 첫 접속일이 30일을 초과하지 않았거나, 이전 90일 동안 한번도 접속하지 않은 계정이라면 무료 이용권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만약 본인 확인이 된 계정이라면 전 서버에 접속할 수 있는 7일 15시간 이용권을 받게 되며, 본인 미확인 계정이라면 해골 및 서큐버스 서버를 제외한 서버에 접속할 수 있는 1일 5시간 이용권을 받게 된다.

'영웅' 패키지를 구매한 유저라면 부 캐릭터의 경험치를 합산해 주 캐릭터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군터의 후예'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동일 서버의 55레벨 이상 부 캐릭터를 소유하고 있다면 '몬스터 도감 부스터 : 영웅'을 소지한 55레벨 이상 76레벨 미만의 주 캐릭터에게 경험치를 넘겨줄 수 있다. 단, 경험치를 넘겨준 부 캐릭터의 레벨은 1로 낮아지며, 복구가 불가능하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오는 11월 16일까지 혈맹 경험치 버프의 효과가 대폭 상승해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혈맹 경험치 버프를 활용한다면 70레벨까지 2주가 채 걸리지 않는 빠른 속도의 성장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군터의 지원' 출석 체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11월 16일까지 진행되는 '군터의 지원'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집 또는 리니지 가맹 PC방에서 1일 1시간 동안 접속하면 자동으로 출석 체크가 되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PC방에서 접속하면 PC방 출석 체크와 일반 출석 체크를 모두 달성할 수 있어 더욱 많은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단, 이번 '군터의 지원' 이벤트는 서큐버스 서버에서는 진행되지 않는다.

레이드의 변화와 극악의 난이도를 가진 드래곤 레이드 '발라카스'
기존 드래곤 레이드는 총 32명의 유저가 모여 공략하는 콘텐츠였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참여 인원이 절반인 16명으로 줄어들게 된다. 또한 진행 단계가 1단계로 줄어들고 일반, 어둠, 공포 등 총 3가지로 나뉘어있던 난이도가 어둠 난이도 하나로 통합되며, 지나치게 길었던 진행 시간도 3시간에서 45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핵심이 되는 콘텐츠는 바로 극악의 난이도를 가진 새로운 드래곤 레이드 '발라카스'다. 아직 자세한 옵션이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기존의 '발라카스의 마갑주'보다 더욱 뛰어난 성능을 가지게 될 '발라카스의 상급 마갑주'와 기존의 레이드보다 더욱 어려워진 '발라카스' 레이드에 대한 정보는 '리니지'의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PVP를 즐기는 유저들을 만족시킬 신규 서버 '서큐버스'부터 유저들의 추억을 환기시키는 과거 무기의 귀환, 변신 시스템의 획기적인 변화와 대폭 개선된 드래곤 레이드, 마지막으로 최강의 드래곤 '발라카스' 드래곤 레이드의 등장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는 만큼, 새롭게 '리니지'를 시작해보거나 추억을 떠올리며 오랜만에 아덴 월드에 복귀 해보는 것은 어떨까.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