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크로스파이어 'CFS 인비테이셔널 마닐라', 중국 대표 'AG' 우승

2016년10월19일 14시5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스마일게이트가 글로벌 e스포츠 업체 ESL과 함께 개최한 'CFS Invitational MANILA' (CROSSFIRE STARS Invitational MANILA, 이하 CFS 인비테이셔널 마닐라)에서 중국 대표 AG(ALL GAMES)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CFS 인비테이셔널 마닐라'는 크로스파이어 기반의 연간 프로리그(CFEL, CFPL)가 진행되는 4개국의 챔피언들이 맞붙는 초청전으로, 지난 15일과 16일 필리핀 마닐라 SMX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각국 대표로 중국의 AG, 필리핀의 퍼시픽 막타(Pacific.Macta), 베트남의 보스.CFVN(BOSS.CFVN), 브라질의 리모 브레이브(Remo Brave)가 각각 선발됐다.

15일 4개 팀이 풀리그를 치른 예선 리그에서는 베트남 보스.CFVN의 깜짝쇼가 펼쳐졌다. 중국 AG와의 첫 경기에서 2대7까지 뒤지며 전반을 내준 가운데, 후반전에서 맹공을 펼치며 7대7까지 단숨에 따라 잡았다. 이후 다시 2라운드를 내주며 패배 위기까지 몰렸지만, 연속으로 포인트를 따내며 승부를 연장으로 몰고 갔다. 연장전에서 'Aly' 트린 안의 맹활약을 바탕으로 13대11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보스.CFVN은 기세를 몰아 퍼시픽 막타와 리모 브레이브도 연파하고 결승전에 선착했다. AG는 불의의 일격을 당하며 주춤했으나, 퍼시픽 막타와 리모 브레이브와의 대결에서는 무난하게 승리를 거두며 2위로 3·4위전의 승자를 기다렸다.

결승 토너먼트가 열린 16일, AG는 첫 경기로 3·4위전 승자인 리모 브레이브와 경기를 펼쳤다. 하지만 첫 세트 잠수함에서의 AG는 세계 최강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다. 리모 브레이브의 기세에 놀라 아슬아슬한 운영을 펼치다 힘겹게 승리했다.

항구에서 벌어진 2세트에서도 AG의 고전은 이어졌다. 전반을 4대5로 내준 AG는 후반 들어 돌격수 'Even' 정펑페이와 'ZQ' 장치안의 플레이가 매서워지며 역전에 성공했다. 특히 3대2로 리모 브레이브스가 바짝 뒤쫓아오자, 두 돌격수들은 연속 킬을 기록하며 내리 3라운드를 따내 경기를 끝냈다.

최종 결승전에서 AG는 전날 당했던 패배의 분풀이를 제대로 했다. 항구에서 열린 1세트 전반전 초반까지는 탐색전이었다. 3대3으로 팽팽하던 승부의 추는 AG가 폭탄제거를 한 순간 넘어갔다. AG는 여세를 몰아 전반을 6대3으로 앞섰으며, 후반전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하며 4대2로 침착하게 경기를 마무리했다.

2세트 서브 베이스에서 AG는 세계 최강팀의 위용을 제대로 보여줬다. 1대1 상황에서 정펑페이의 킬로 기세를 잡고 내리 7라운드를 따내며 전반을 8대1로 마무리했다. 이후 후반전 역시 2대0을 기록하며 경기를 끝냈다.

대회 기간 내내 SMX 컨벤션 센터는 CFS 팬들의 열기로 뜨거웠다. 필리핀 팬들은 경기 전부터 길게 줄을 늘어서며 선수들의 입장에 환호를 보냈고, 자국 선수들의 등장뿐 아니라 결승전 등 타국 선수들의 경기에도 관중석을 가득 채울 정도로 관심을 보이는 등 필리핀 내 크로스파이어의 인기를 가늠케 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CFS 인비테이셔널 마닐라'를 시작으로 지역 프로리그와 연계한 국제대회를 늘려갈 계획이며, 글로벌 e스포츠 관련 기업들과의 공조를 통해 전문성과 영향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나는 액션 슈팅 'FULL METAL SCHOOLGIRL'...
‘2025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본선 개막...
넥슨 '히트 2' 출시 3주년 기념 '클래식 서...
플래직, '디모' 등 레이아크 대표작 음악 ...
대형 업데이트 적용된 카카오게임즈 ‘오딘...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