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그 이상의 것을 경험하라, '지스타 2016' 미리보기

등록일 2016년11월15일 15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국내 최고의 게임 축제 '지스타 2016'이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지스타에서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국내외 수 많은 게임사들의 신작과 기대작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약 28개국의 600여 개의 게임 업체가 참가하는 올해 지스타는 'Play to The Next Step((게임), 그 이상의 것을 경험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VR과 함께 발전하고 있는 모바일게임 등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에 맞춰 올해 지스타에서는 VR/AR을 포함해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된 신작 게임이 다수 공개돼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도 어김없이 부산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최고 게임축제 '지스타 2016'. 게임포커스는 지스타 현장에서 관람객들에게 지금까지와는 다른 신선한 재미를 지스타 관람 포인트를 알아봤다.

하반기 모바일 최대 기대작 '리니지2 레볼루션(레볼루션)'부터 미공개 신작까지 화려한 라인업의 넷마블


이번 지스타 2016의 메인 스폰서로 나서는 넷마블게임즈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을 포함해 지스타를 통해 공개하는 완전 신작 2종을 출품할 예정이다.

먼저, 11월 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하반기 최대 기대작 레볼루션은 PC 온라인게임 '리니지2'를 소재로 하는 모바일게임으로, 모바일게임 최대규모의 오픈필드, 고품질 그래픽, 원작의 혈맹 시스템, 실시간 공성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또한 넷마블게임즈는 중국 텐센트 티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모바일 MOBA(AOS) 게임 '펜타스톰'을 비롯해 스타워즈를 소재로 한 미공개 대작을 지스타 2016에서 공개,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지스타의 터줏대감 '넥슨', 35종의 게임으로 관람객 유혹


지스타에 매년 참가한 넥슨은 올해애도 자체 개발 게임을 비롯해 퍼블리싱 게임 35종을 출품할 예정이다.

넥슨은 조만간 OBT를 진행할 PC온라인게임 '하이퍼유니버스'를 비롯해 '언리얼 토너먼트',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의 개발 총괄로 유명한 클리프 블레진스키가 개발한 보스키 프로덕션의 '로브레이커즈', 11년 동안 사랑 받은 PC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를 소재로 한 '테일즈런너 리볼트'를 소재로 한 '테일즈런너 리볼트', 코에이의 대표 액션 게임 '진삼국무쌍7'을 원작으로 하는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등 다양한 기대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금까지 대중에게 실체를 드러낸 적이 없었던 페리아 연대기의 시연 버전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인 만큼 오랜 시간 게임을 기다려 온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초특급 게스트 '태연' 등장 예고 룽투코리아


지스타 2016년에 해외 게임사 최초로 프리미어 스폰서쉽으로 참가하는 룽투코리아는 신작 '아톰의 캐치캐치'를 중심으로 지스타 방문객들이 모두 참가할 수 있는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스타 현장에서 아톰의 캐치캐치를 다운로드하고 10레벨을 달성하면 룽투그룹의 마스코트인 '룽투투' 인형과 지스타 사무국에서 준비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것이다.

아톰의 캐치캐치는 이용자가 아톰, 아로미 캐릭터가 돼 밀림의 왕자 '레오'를 포함한 다양한 펫을 수집하면서 모험을 떠나는 모바일 RPG로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된 사전 예약 이벤트에 60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룽투코리아는 이번 지스타 현장에서 '아톰의 캐치캐치'의 주제가 곡을 부른 배우 박진주의 공연과 함께 대표작 '검과마법 for Kakao'의 홍보모델 태연의 팬 싸인회를 진행, 관람객들의 발을 묶을 것으로 보인다.


양보다는 질로 승부하는 웹젠


웹젠은 100부스 규모의 체험형 전시장을 마련하고 내년 1분기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뮤 레전드'와 올해 말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아제라: 아이언하트' 시연 버전을 공개한다.

웹젠은 지스타 현장에서 대표작 '뮤' 시리즈의 최신작 '뮤 레전드'의 특별한 게임 시네마틱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시네마틱 전시공간을 준비하고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뮤 레전드의 시연 버전을 통해 뮤 시리즈의 인기 던전 '블러드캐슬'을 비롯해 뮤 레전드의 주요 콘텐츠 에픽 던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모바일게임 '아제라: 아이언하트'는 일반적인 게임 시연은 물론 단체 PVP를 즐길 수 있는 PVP 체험공간을 따로 마련해 게임의 주요 콘텐츠를 시연할 수 있도록 했고 전시공간에 트릭아트 조형물을 배치 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웹젠은 뮤 레전드와 아제라: 아이언하트의 주요 코스프레 공연을 준비, 관객들의 눈과 귀 그리고 손을 모두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플레이스테이션의 경험을 제공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지스타 2016 현장에서 SIEK는 100부스 규모의 단독 부스는 물론 지스타 조직위원회와 함께 40부스 규모의 '지스타 VR 특별관'을 오픈하고 플레이스테이션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SIEK는 지스타 부스를 통해 발매 예정작을 포함한 41 종의 작품을 출품, 부스 내에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출시 돼 큰 화제가 됐던 플레이스테이션 VR로 체험하는 로이게임즈의 '화이트데이: 스완 송', 인기 게임 '바이오하자드7'와 인기 게임 '진 삼국무쌍 영걸전', '그라비티 러쉬2' 등의 대표작의 시연을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