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지스타16]로이게임즈 '화이트데이: 스완송', PS4 패키지 버전 출시 확정

2016년11월17일 19시42분
게임포커스 지스타특별취재팀 (baeyo@gamefocus.co.kr)

플레이스테이션4 플랫폼으로 개발중인 로이게임즈의 '화이트데이: 스완송'이 패키지 출시를 준비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화이트데이: 스완송은 PS VR 대응 타이틀로 개발중인 풀 3D 그래픽의 로맨틱 호러 게임이다. 전작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이후 15년 만에 선보이는 후속작으로, 전작의 6년 전 이야기를 다룬 '프리퀄' 타이틀.

화이트데이: 스완송은 '밤의 학교에서 펼쳐지는 공포'를 PS VR이라는 차세대 가상현실 플랫폼에 맞춰서 한층 더 실감나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 다양한 여성 캐릭터들과의 교감으로 기존의 공포 게임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재미를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로이게임즈는 지스타 2016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부스를 통해 화이트데이: 스완송 시연버전을 선보였다.

현장을 찾은 로이게임즈 전명진 부사장은 "이번 지스타에서는 게임의 초반 15분 정도를 시연할 수 있게 공개했다"며 "VR게임 중 캐릭터를 직접 움직여가며 플레이하는 게임은 드문데 멀미를 느끼지 않도록 기술적 해결을 하는데 시간이 걸렸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2017년 상반기 중에는 출시할 것"이라며 "앞서 나올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즐기며 기다려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로이게임즈는 화이트데이: 스완송을 다운로드 판매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패키지 판매를 확정지은 것으로 확인됐다.

전 부사장은 "사내에 패키지 게임에 대한 의지가 강하다"며 "모바일 버전을 낼 때도 패키지를 냈는데, 로이게임즈는 패키지에 대한 로망이 있는 회사"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명진 부사장은 화이트데이: 스완송 호화 한정판에 대해 묻자 "따로 공지할 기회를 가질 것"이라며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MS 게이밍 총괄 교체... 필 스펜서 'OUT' ...
엔씨, 신작 슈팅 게임 ‘타임 테이커즈’ 1...
젠지 발로란트, 아카데미 출신 최고 유망주...
엠게임 2025년 매출 917억 원… 4년 연속 ...
넥슨, '아크 레이더스' 개발사 엠바크 스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필에너지, 삼성SDI·현대차I '로봇배터리 동맹' 부각... 삼성SDI...
네오오토, 로봇주 주도 코스닥 1천포인트 탈환... 현대차와 우주...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