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애니메이션 주제가, 게임 주제가를 담당해 일본은 물론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뮤지션 May’n이 다시 한국을 찾는다.
May’n은 2017년 3월 18일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에서 'May’n ASIA TOUR 2017 「OVER∞EASY」 in Seoul' 공연을 갖는다. 티켓 예매는 오는 22일부터 NHN티켓링크를 통해 진행된다.
May’n은 '마크로스 F', '엑셀월드' 등 애니메이션 주제가에 '영웅의 군단' 일본판 오프닝 등 게임음악, '인사이트 밀' 등 영화음악도 다수 담당한 인기 뮤지션. 특히 '마크로스 프론티어' OST에서 '쉐릴'역의 노래 담당으로 폭발적 인기를 모으며 세계적 인기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공연은 데뷔 12주년을 맞은 그녀의 아시아 투어에 포함된 공연으로, 내한공연은 이번으로 네번째다.
1989년 일본 나고야 태생의 May’n은 2003년 일본 최대 연예기획사 호리프로에서 주최하는 본격 보컬리스트 발굴 프로젝트 제 28회 호리프로 탤린트 스카우트 캐러밴 러브 뮤직 오디션(당시 3만4911명 응모)에서 13세의 어린 나이에 압도적인 가창력을 인정받아 데뷔했다. 2005년 4월 본명인 '나카바야시 메이(Nakabayashi Mei)'의 이름으로 정식 첫 싱글 'Crazy Crazy Crazy'를 발표했다.
2008년 이름을 May'n(메인)으로 바꾼 후 그 해 4월 일본에서 방영한 '마크로스 프론티어'의 여주인공 은하의 가희 '셰릴'의 노래를 담당(목소리는 성우 '엔도 아야' 가 담당)하여 삽입된 두 곡 모두 일본 오리콘 위클리 차트 첫 진입 3위에 오르며 스타로서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되었다. May'n이라는 예명은 '음악계의 메인 아티스트가 되고, 모두의 메인 테마와 같은 노래를 하고 싶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2009년 1월 첫 미니 앨범 '메인☆스트리트'를 발매하고 오리콘 위클리 차트 첫 등장 2위를 기록했고, 이후 발매된 작품들은 현재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기 차트에 진입하고 있으며 일본 및 아시아 등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2010년 1월에는 일본 무도관에서 첫 단독 콘서트 매진을 기록하는 저력을 보여주었고, 이어서 3월에 첫 아시아 투어와 7월에 일본 전국 투어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도 그녀의 열정적인 노래와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같은 해 영화 '인사이트 밀 7일간의 데스·게임' 주제가를 맡았고, 2011년 2 월에는 3D LIVE 다큐멘터리 영화 'May'n THE MOVIE - Phonic Nation -' 를 전국 개봉했다. 이어서 두 번째 앨범 'If you ...' 를 발매하여 오리콘 위클리 차트 7위를 기록했다. 같은 해 3월 두번째 일본 무도관 단독 콘서트를 개최해 큰 성공을 거뒀다.
2011년에는 두 번째 아시아 투어와 유럽 최대의 일본 문화와 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인 'Japan Expo2011' 에 참가해 큰 환호를 얻으며 해외에서의 인기를 구축했다. 2012년 3월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May'n Special Concert 2012 "May'n ☆ GO! AROUND!"' 공연을 개최, 5 월에는 TV 애니메이션 '액셀 월드'의 OP 테마 'Chase the world'를 발매, 오리콘 차트 7위를 기록하고 첫 월드 투어 'ROCK YOUR BEATS' 를 개최 하여 미국, 중국, 독일, 프랑스, 홍콩, 한국 그리고 일본을 포함한 무려 총 34회 공연을 가졌고 2013년 3월 본인의 세 번째 일본 무도관 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그칠 줄 모르는 열정과 기세를 이어갔다.
이후에도 어쿠스틱 투어를 비롯하여 라이브을 공연을 계속 이어갔고, 2014년 1월 네 번째 앨범 'NEW WORLD' 을 발매하고 데뷔 이래 자신 최대 및 최장의 투어 'May'n Road to 10th Anniversary Japan & World Tour "dots and lines"' 의 긴 여행을 떠났다.
시원시원한 고음을 내세운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키는 May’n은 2017년 데뷔 12주년을 맞이하여 보다 원숙해진 음악성을 바탕으로 일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가수로 자리매김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