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코치'가 만든 'e스포츠 다큐멘터리' 3부작 공개... 김희철, 페이커, 변현우 등 인터뷰 참여

등록일 2016년12월14일 18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자타공인 게임마니아 '슈퍼주니어'의 멤버 김희철이 참여한 'e스포츠 다큐멘터리'가 네이버 TV캐스트와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됐다. 'e스포츠 다큐멘터리'는 스타크래프트,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등으로 이어지고 있는 한국 e스포츠의 역사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김희철은 게임과 e스포츠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솔직하게 이야기할 예정이며, 김희철 외에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프로게이머들도 인터뷰에 참여했다. 최근 롤드컵 우승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상혁(Faker) 선수를 비롯해 스타크래프트2 우승자 변현우(ByuN) 등이 다큐멘터리에 등장한다. 이 외에도 게임을 주요 콘텐츠로 다루는 아프리카 TV 관계자와 해외 e스포츠 해설자도 인터뷰에 참여했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게임의 역사를 한눈에 봐서 좋다", "게임 강국이지만 여전히 국내 인식은 부정적이다" 는 식의 반응을 보였다. 이번 다큐멘터리 영상은 국내 최초 게임 교육 사업을 하는 '게임코치'에서 제작했다.

게임코치 박기훈 제작본부장은 "국내 게임 산업과 e스포츠는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해외에서는 축구의 박지성, 피겨스케이트의 김연아 만큼이나 페이커, 뱅기 등의 인기가 엄청나다. 과거보다 많이 나아졌지만 e스포츠를 향한 부정적 인식은 여전하다. 그래서 e스포츠를 알리고 게임의 순기능을 전하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게 됐다"라고 제작 동기를 말했다.

다큐멘터리는 총 3부작으로 기획됐다. 1부 'e스포츠의 탄생'을 시작으로, 2부 '롤드컵&블리즈컨을 가다', 3부 '앞으로의 e스포츠' 순으로 이어진다. 다큐멘터리는 게임코치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등 전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