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 뜨거운 반응 이유 있었네, '해전 1942' 대형 업데이트 살펴보니...

등록일 2016년12월19일 17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 시장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의 전략적 요충지로 삼고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해전 1942’를 출시,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 10위권(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4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차기작 서비스 준비에 한창인 신스타임즈가 맏형 해전 1942의 대형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서버 최강전’이란 이름이 붙은 이번 업데이트는 서버 내 유저들 뿐만 아니라 타 서버의 모든 유저들이 참가할 수 있는 토너먼트 콘텐츠다. 참가제한이 있는 대신 참가하지 못하는 유저들도 즐길 수 있는 토너먼트 승부예측 요소가 포함돼 내가 직접 토너먼트에 참여하지 않아도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게임포커스는 지난 주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서버최강전에 대해 알아보았다.

전 서버 최강자는 누구? 시즌2 첫 토너먼트 개최

약간의 제약은 있지만 거의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서버 최강전은 이름 그대로 모든 서버의 유저들 중 최강의 1인을 뽑기 위한 전체 서버 대상의 토너먼트 대회다. 토너먼트는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며 준비 기간, 신청 기간, 예선, 본선, 결승 및 우승자 축하를 기념하는 이벤트 등으로 세부적인 일정이 나누어서 진행되며 약 일주일에서 한 달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

서버 단위의 유저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이벤트는 정기적으로 진행해 유저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는 시즌이 진행되지 않는 기간 동안 유저들이 이탈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반면 토너먼트를 비정기적으로 진행하면 기간에 구애받지 않고 게임을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지만 대회에 참여하는 유저들의 피로도가 증가할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하는데 첫 시즌인 만큼 결과와 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한 완급 조절이 필요해보였다.

로또보다 높은 당첨율을 자랑하는 응원

참가를 위해서는 일정 조건이 필요하다. 실제 경기에 참여를 위해서는 70레벨을 달성해야 되며 서버 최강전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33레벨 이상을 달성해야 된다. 이벤트에 참가하는 유저들은 토너먼트에 진출한 유저들 중 우승자를 예측하고 응원을 할 수 있으며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응원 만으로도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만약 자신이 응원한 유저가 우승한 경우엔 더 큰 골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같은 서버에 존재하는 유저라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경기장 입장 조건을 달성하는 70레벨 이상의 유저들의 경우 전투력 및 경기장 랭킹 순위에 따라 100명까지 우선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제한 인원인 100명에 포함되지 않는 대상자라도 참가를 원하면 다이아를 소모해 참가할 수 있으며 서버 최강전 신청 시점이 아닌 현재의 전투력이나 장비로 참가하기 위해서 다이아를 통해 세팅 동기화를 하는 것이 좋다.

신청 기간을 통해 모든 유저의 참가가 끝나면 예선전이 진행된다. 예선전은 단판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뒤를 돌아보지 않는 한방 전략 보다는 상대의 전함 구성을 생각한 신중한 전투가 중요하다. 예선전은 참가 인원과 상관없이 최후의 32명의 유저가 가려질 때까지 진행되는데 극단적인 조합을 선택했을 경우 승리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지는 만큼 다양한 조합에 대비한 안정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승리의 기쁨을 누리는 1인은 누구?

32명의 유저가 가려지면 본선 경기가 진행된다. 32명의 유저는 시스템에 의해 4구역으로 나누어지며 각 구역의 승리자가 가려질 때까지 진행된다. 단판이었던 예선과는 다르게 총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전투 과정을 돋보기를 통해 간략하게 살펴보거나 참관 기능을 통해 상세 전투를 직접 볼 수 있다.

골드보다는 도면이 탐납니다

4구역의 승자가 가려지면 최강의 1인을 선발하기 위한 4강전이 진행되며 여기서 각각의 상대를 누르고 올라온 최후의 2인이 최종 결승전을 진행한다. 결승전은 본선과 똑같이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여기서 이기는 최종 우승자는 서버 최강자를 기념하는 고급 만능 신물과 고급 만능 도면, 연료통 및 대량의 골드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갈아본적 있는자 눈물을 거둘지어다

서버 최강전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유저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유저 편의 기능도 업데이트 됐다. 우선 자신이 아끼는 함장이나 전함을 실수로 분해하는 일이 없도록 잠금 기능이 추가된다. 잠금 기능을 설정하면 분해 빛 복원이 불가능하도록 설정된다.

PvP 유저들을 위한 진영 보기 기능도 추가된다. 서버 최강전이나 상위 랭커 유저들이 어떤 전함이나 조합을 사용하는지, 어떤 진형을 사용하고 선원의 능력치가 어떻게 되는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진영 보기 기능을 통해 상위 유저들의 조합을 연구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

업데이트 뿐 아니라 최적화도 지속적으로 신경쓰고 있다

끝으로 함장, 개조화면, 훈장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UI가 변경되거나 추가된다. 특히 훈장은 교환 시 기존 1성이 아니라 6 ~ 10성 훈장으로 교환이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지속적인 경기장 밸런스 조절 및 선원 전투력 증가 등 유저들이 꾸준히 관심을 갖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변화를 보여줄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대형 퍼블리셔나 개발사의 작품이 아니면 성공을 장담하지 못했던 모바일 밀리터리게임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신스타임즈가 서버의 모든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또 한 번 업계관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반짝하고 떨어지는 라이징 스타가 아닌 유저들과 호흡하며 성장할 수 있는 진정한 스타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이번 서버 최강전을 시작으로 이뤄낼 수 있길 바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