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17]캐나다 온타리오 주 게임사, '지스타 2017' 첫 참가

등록일 2017년11월15일 16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캐나다 경제, 산업의 중심지 온타리오 주의 주요 게임기업 3社가  부산에서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지스타 2017'에 참가한다.,

캐나다 온타리오 주는 캐나다 전체 GDP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지역으로 R&D 시설•세계적 수준의 교육 기관과 인재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게임산업에 있어서 미국 실리콘 밸리에 이어 북미 지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지스타 2017' 참가는 캐나다 무역 상무관(Canada's Trade Commissioner Service)과의 협력 하에 진행되며, 온타리오 주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활발히 진출하고 있는 ItsMe3D, Magmic Inc, Northern World Entertainment Software Inc. 등 총 3개 회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본 3개 사는 '지스타2017' 행사장 벡스코 BTB전시장 1층 J88에 위치한 캐나다 파빌리온에 부스를 설치해 다양한 바이어와 파트너사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ItsMe3D는 사용자의 휴대폰을 사용하여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한 장의 사진만으로 현실감 넘치는 3D 가상 아바타(full-body 3D virtual avatar)를 만들 수 있게한다.  이 기술은 게임 뿐만 아니라, VR과 AR, 쇼핑, 교육, 의료 및 기타 여러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개발자들에게 개발 시간을 단축과 수익성 제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ItsMe3D의 아바타 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다.

Magmic Inc는 북미지역 모바일 소셜 게임의 선도적인 공급 및 개발사로 '텍사스 홀덤 킹(Texas Hold'em King)', '슬롯 킹(Slots King)' 등 오리지널 타이틀 게임부터 마텔(Mattel), 하스브로(Hasbro), 루빅큐브(Rubik's Cube) 등 주요 엔터테인먼트 퍼블리셔의 인기 콘텐츠 등 캐주얼 카드 및 보드게임 유통의 명가이다. Magmic Inc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북미 시장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한국의 캐주얼 카드 및 보드게임 기업을 찾는 동시에 한국 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Northern World Entertainment Software Inc.는 사회에 기여하는 교육 중심 인터랙티브 콘텐츠, 웹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비디오 게임을 개발을 목표로 2012년에 설립된 회사로,  긍정적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자폐증 환자를 위해 개발한 퍼즐 교육 게임 Coloriffic과 차세대 VR, MR(Mixed Reality: 혼합현실) 리얼타임 전략 게임인 Beyond Badr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선자 펜데이(Sonja Panday) 온타리오 주 한국 사무소 대표는 “이번 온타리오 주 기업들의 지스타 참여는 온타리오 주의 발전된 게임 산업을 한국 시장에 알리기 위한 것”이라며, “캐나다 무역 상무관과의 협업을 통해 기업 들에게 실제 비즈니스 매칭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또한 펜데이 대표는 “캐나다 파빌리온 방문객들이 부스를 관람하면서 온타리오의 혁신성을 느끼시는 동시에 처음 참여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