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지스타 17]'철벽' 김민철, 'WEGL'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첫 우승

2017년11월19일 16시30분
게임포커스 지스타특별취재팀 (desk@gamefocus.co.kr)

액토즈소프트( 대표 구오하이빈)가 주최하고,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는 'WEGL(World Esports Games & Leagues)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슈퍼 파이트'에서 김민철이 우승했다.

19일 부산 벡스코 지스타 2017 액토즈소프트 WEGL 부스에서 5전3선승제로 펼쳐진 이번 결승전에서는 김민철은 임홍규를 맞아 3대0 완승을 거뒀다. 김민철은 이번 승리로 '스타크래프트1' 대회에서 처음 우승하는 기쁨을 맛봤다.

1세트에서 김민철은 앞마당 해처리를 가져간 반면, 임홍규는 본진 12드론 2해처리 전략을 택했다. 자원 채취량에서 앞선 김민철은 첫 저글링 싸움부터 이득을 봤고, 뮤탈리스크 싸움에서 승리하면서 빠르게 임홍규에게 항복을 받아냈다.

2세트에서도 빌드가 갈렸다. 김민철은 스포닝풀 이후 앞마당 해처리를 건설했지만 임홍규는 스포닝풀 이후 해처리 대신 가스를 채취했다. 스피드 업그레이드 된 저글링으로 승부를 보겠다는 전략이었다.

그러나 김민철은 '철벽'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임홍규의 맹공을 모두 막아냈다. 역습에 나선 김민철은 임홍규의 드론을 모두 잡아냈고, 드론을 생산할 미네랄도 남지 않은 임홍규는 항복을 선언할 수 밖에 없었다.

마지막 3세트도 싱겁게 경기가 끝났다. 김민철은 임홍규의 초반 저글링 공격에 맞서 성큰 콜로니의 지원 덕분에 수월하게 방어에 성공했고, 확실히 주도권을 잡았다.

김민철은 임홍규의 첫 뮤탈리스크를 스커지로 격추시키면서 승기를 굳혔고, 이후 공중전에서 임홍규를 제압, 3대0 승리를 완성했다.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
플레이위드코리아, '드래곤 플라이트2' 9번...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이행 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