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10주년 맞은 아이온, 'REFLY' 업데이트 통해 비상 꿈꾼다

등록일 2018년01월19일 15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PC의 신화를 모바일에서 재현한 '리니지M'과 최신작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젤다의 전설'과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등 최근 들어 오랜 기간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명작들이 새로운 도전으로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그리고 이번 주, 또 하나의 명작 게임이 다시 한 번 날아오를 준비를 하고 있다.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는 엔씨소프트의 MMORPG '아이온'이 그 주인공이다. 아이온은 PC방 점유율 160주 연속 1위라는 전설적인 기록을 남길 만큼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은 대한민국 대표 장수 게임이다. 아이온은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부분유료화, 대대적인 콘텐츠 개편 등의 내용이 담긴 'REFLY' 업데이트로 다시 한 번 비상을 꿈꾸고 있다.


■ 'REFLY' 업데이트의 핵심은 '부분유료화'와 '신규 필드'
아이온 이용자들은 1월 17일부터 이용권 결제 없이 아이온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아이온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과거 '쟁 게임'이라고 불린 만큼, 아이온 핵심 콘텐츠인 PvP의 묘미를 되살려줄 신규 필드를 오픈했다. 신규 필드 '라크룸'은 천족, 마족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필드로, 종족 간 긴장감 있는 전투가 펼쳐질 수 있도록 '바람길,' '간헐천' 등의 요소들로 다이나믹하게 꾸며진다. 또한 라크룸에는 신규 인스턴스 던전 '프로메툰 공방'과 요새전과 기지전도 포함된다.


■ 혼자서, 둘이서, 여럿이서 다양하게 즐기는 업데이트 이벤트
엔씨소프트는 'REFLY'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기존 이용자뿐 아니라, 신규/복귀 이용자 모두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인게임 이벤트 4종과 PC방 이벤트 1종이다.

▲ 신 서버에 특급 혜택! '신 서버에서 세요나프레' 이벤트


한동안 게임을 떠났던 이용자가 복귀해 게임에 다시 적응할 때, 달라진 환경과 시스템 등에 어려움을 겪는 일을 종종 볼 수 있다. 아이온에서는 복귀 이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17일 업데이트 당일 신 서버 '포에타'를 처음 오픈했다. 모두가 공평한 환경에서 캐릭터를 새롭게 육성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 것이다.

한편 17일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급증으로 인한 대기열을 해소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8일 '이스할겐' 신규 서버를 새롭게 오픈 했다. 아이온은 기존 4개 서버(드레드기온, 에레슈란타, 엘리시움, 판데모니움)에 신규 서버 2개(포에타, 이스할겐)를 추가하며 더욱 많은 이용자들에게 아이온만의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신규 서버인 '포에타'와 '이스할겐' 서버 이용자는 '신 서버에서 세요나프레'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만 생성해도 캐릭터 외모를 바꿀 수 있는 '외모 변경권,'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 '로다스의 커다란 황금별'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지원한다. 또한 레기온 가입, 하라멜 인던 공략, 친구 10명 등록 등 간단한 미션과 업적 수행만으로도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신규 필드 '라크룸'에서 다 함께 레이드를! '라크룸 기지쟁탈' 이벤트


MMORPG의 묘미 중 하나는 다수의 이용자들이 모여 대형 몬스터를 잡는 '레이드' 콘텐츠일 것이다. 아이온이 준비한 '라크룸 기지쟁탈' 이벤트는 천족과 마족이 대립하는 라크룸 필드에서 상대 종족의 공격을 막음과 동시에 레이드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는 긴장감 넘치는 이벤트이다.

신규 필드 라크룸에 잠입해 있는 몬스터 '슈고링'을 처치하면 '슈고링의 보석'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 보석 아이템을 통해 전설급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 '전설의 PvP/PvE 강화석 꾸러미,' 캐릭터를 일시적으로 강화시키는 '전설 변신 물약 선택 상자'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 군단장이 직접 소환하는 레이드! '깜짝 놀란 깜짝 상자' 이벤트


아이온에서는 같은 종족 내 한 가족처럼 게임을 다 같이 즐기는 '레기온'이라는 길드가 존재한다. 이번 '깜짝 놀란 깜짝 상자' 이벤트에서는 레기온 대표인 군단장이 특정 필드에서 레이드 몬스터를 자유롭게 직접 소환할 수 있도록 1일 1회 '깜짝 상자'를 선물한다. 레기온 단원끼리 단합력을 높이고 놀 거리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용자는 캐릭터 레벨에 맞는 깜짝 상자도 선택할 수 있다. 55~74 레벨 캐릭터에 맞는 '귀여운 깜짝 상자'와 75~80 레벨에 맞는 '깜찍한 깜짝 상자'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상자에서 소환된 몬스터를 처치하면 몬스터 난이도에 따라 '미니온 계약서'와 '염색약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짝꿍과 함께라면 더 신나요! '너는 내 짝꿍' 이벤트


게이머라면 누구든, 고 난이도 스테이지로 갈수록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다. 혼자 캐릭터를 키우기 외로울 때라면 더욱이 그렇게 느끼기 마련이다. 그러나 든든한 짝꿍과 함께라면 힘든 구간들도 슬기롭고 신속하게 대처해 나갈 수 있다. 아이온에서는 함께 플레이 하는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두 캐릭터가 짝을 이뤄 함께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아가는 '너는 내 짝꿍' 이벤트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짝꿍 자판기'를 돌려 행운의 숫자를 뽑고 짝꿍과 나의 점수를 합산하면 된다. 짝꿍 합산 점수에 따라 '짝꿍 소환 주문서,' '빛나는 스킬 카드 꾸러미' 등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게임 내에서 상, 중, 하 난이도로 나뉜 미션을 짝꿍과 힘을 협력해 수행하면 귀여운 대기 모션을 설정할 수 있는 '귀요미 율동 모션카드,' '짝꿍 소환 주문서'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PC방에서 아이온하면 더 큰 혜택을! 'PC방 탐구생활' 이벤트


PC방에서 꿀맛 같은 라면을 먹으며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에게도 희소식이 있다. 추운 겨울 칼바람을 이겨내며 PC방을 찾은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한 'PC방 탐구생활' 이벤트이다.

아이온 가맹 PC방에서 쿠폰코드 'AIONREFLY_UPDATE'를 입력하면 선착순으로 아이템 쿠폰을 지급한다. 이동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탈 것 아이템부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부스팅 아이템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PC방 일일 접속 보상뿐 아니라, PC방 접속 시간 별 모은 주화를 통해 능력치를 일시적으로 높여주는 버프 아이템과 부스팅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아이온은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REFLY'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이용자는 아이온의 변신을 경험하고, 복귀 이용자는 아이온에 대한 향수를 추억하며, 신규 이용자는 아이온의 매력에 빠져볼 수 있길 기대해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