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컨퍼런스콜을 통해 IP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한편, 올해 최고 기대작인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의 사전예약 시기를 올해 2분기 말로 예고했다.
이번 컨퍼런스콜에서 넷마블의 경영진이 판단하는 국내 및 해외 모바일게임 시장 상황은 어떠한지 묻는 질문에 권영식 대표는 “국내는 전년에 비해 소폭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크게 변화가 없다. PC에서 성공했던 IP를 기반으로한 모바일 MMORPG가 조금 더 힘을 낼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권 대표는 “해외의 경우 우리의 전략인 빅 마켓 중심의 모바일 RPG 위주로 사업을 진행해 나갈 것이다. 물론 장르 다변화도 이루어 나갈 것이며, 현재로서는 전년에 비해 크게 시장 변화가 달라지지는 않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여전히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감도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넷마블의 향후 투자 방향성에 대해 묻는 질문에 박성훈 대표는 “글로벌 시장 진출, 그리고 급성장 하고 있는 모바일게임 분야에 집중하는 넷마블의 기본적인 전략 방향성은 여전하다. 앞으로 모바일게임에서 IP와 기술이 매우 중요한 만큼, 두 가지를 보완하기 위해 계속해서 투자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대표는 “특히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게임의 IP는 매우 중요하다. 타 콘텐츠에대한 투자는 이용자에게 재미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배틀로얄은 시장성이 검증된 장르, 여러 장르 검토중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에 대한 질문도 나왔다.
특히 최근 국내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시작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관련해, 이러한 모바일 슈팅 장르가 시장에서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지 묻는 질문에 권영식 대표는 “슈팅 장르는 PC 시절부터 그 인기가 검증된 장르다. 특히 '배틀로얄' 장르는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PC, 모바일에 시장성이 검증이 됐다고 보고 있다. 넷마블 또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확보한다는 측면에서 여러 장르들을 검토하고 있으며, 좋은 게임이 있다면 퍼블리싱을 할 계획도 있다”라고 말했다.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2분기 말 사전 예약 계획
이 외에 넷마블의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의 사전예약 시기에 대해 권 대표는 “게임의 사전예약은 가급적이면 2개월 이내로, 집중적으로 할 계획이다.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또한 그 정도 시점에 사전예약을 계획하고 있으며, 2분기 말(7월 초~중순)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게임의 출시 지연 이유를 묻는 질문에 권 대표는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은 넷마블의 2018년도 최고 기대작 중 하나다. 계획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최적화, 시스템 고도화와 안정성 등 마지막 검토를 하고 있는 단계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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