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D.Global 인기 게임 '벽람항로'에 등장한 강력한 신규 함종 '잠수함'

등록일 2018년08월10일 10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X.D 글로벌이 국내 서비스 중인 '벽람항로'가 10일 새로운 시스템과 콘텐츠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함종 및 캐릭터를 공개하며 유저들의 수집의 재미를 더욱 높인 벽람항로의 업데이트에 대해 정리해봤다.

 

신규 함종 잠수함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함종인 '잠수함' 이 추가돼 유저들은 더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또한 기존의 함대 시스템이 '수상함대'와 '잠수함대' 로 나뉘어, 잠수함대를 별도로 편성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편성된 잠수함대는 해역 지도 화면과 전투 화면에서 지원 공격을 진행을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적을 요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3-4 스테이지를 클리어 한 후 개방되며, 개방된 후로는 각 메인 챕터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진입할 수 있는 특별 스테이지에서 적 잠수함과 맞붙게 된다.
 

이번 신규 함종 추가와 함께, 잠수함용 장비 또한 함께 추가됐다.

 


 

추가된 잠수함 캐릭터 
 



신규 추가된 잠수함 캐릭터들은 잠수함을 타고 다닌다는 설정을 갖고 있으며, 모두 특수 잠수복을 입고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 중 '이58' 은 3-4 스테이지의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매력적인 스킨
 


 

신규 추가되는 잠수함 캐릭터와 기존 캐릭터의 스킨이 업데이트 되며, 이 중 티르피츠의 '얼음이 녹는 여름' 스킨은 특별히 Live 2D 기능이 추가됐다.

 

신규 개조

 



'벽람항로'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새러토가'와 '오클라호마'를 개조하여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게 됐다. 이중 새러토가는 건조, 혹은 초회 결제 보상을 통해 쉽게 얻을 수 있는데 비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여 인기가 많은 캐릭터로, '벽람항로' 측에선 많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신규 스킨 획득 이벤트 임무

 


 

뱀파이어의 스킨 '백의의 소악마' 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미션 '백의의 천사 or 악마?' 가 추가된다. 이번 이벤트는 24일 까지 진행되며, 매일 1개 씩 7일 간 임무를 달성하면 손쉽게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대강당' 시스템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캐릭터를 출격시켜 전 함대에 '숙련도'를 쌓은 후, 대강당에서 원하는 캐릭터에게 수업을 시켜주는 방식으로 쌓았던 숙련도를 경험치로 바꿔 나눠주는 게 가능하다. 이번 추가 시스템으로 인해 유저들의 레벨 업이 더욱 수월해졌다.

 

2층 숙소 개방
 


 

'벽람항로' 측은 2층 숙소 개방과 관련해 “그간의 '유저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예정보다 일찍 콘텐츠를 추가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기존의 숙소가 2층으로 확장이 가능하게 되어, 각 층마다 다른 테마로 꾸밀 수 있게 됐다.

 


 

티르피츠 개인 스토리 '녹아내리는 얼음'

이번 '거울에 비친 이색' 이벤트를 통해 추가된 캐릭터 '티르피츠' 의 숨겨진 개인 스토리 이벤트가 추가된다. 이벤트 발동 조건은 '티르피츠' 를 비서함으로 설정 후 터치하는 것으로 발동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계 돌파와 최대 레벨을 모두 달성한 캐릭터가 추가적으로 경험치를 축적이 가능할 수 있게 된 점을 통해 차후 캐릭터의 최고 레벨 상한의 상승 가능성을 시사하였으며, 어려움 스테이지에서 3성 및 안전해역 달성 조건을 만족시키면 적 중요 함대가 바로 출현하게 되는 등, 좀 더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에 주력하였다.

 

'벽람항로' 측은 새롭게 추가된 시스템을 통해 더욱 많은 유저분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