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용 인기게임 Plant vs. Zombie의 제작사인 PopCap이 마이클잭슨 유족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게임내 등장했던 마이클잭슨 좀비(일명 댄싱좀비)를 삭제했다.
Plant vs. Zombie는 미국의 유명 개발업체인 PopCap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PC, Xbox Live, NDS 등으로 출시되었으며, 올해 초 아이폰용으로 개발되어 많은 인기를 얻었다. 앱스토어에서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 만점인 별 5개를 받을 정도로 게임성과 중독성이 높다.
게임방법은 간단하다. 게임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여러가지 식물을 이용해 좀비가 집안으로 들어오기 전에 모두 제거하는 것이 목적이다. 다양한 식물과 좀비들이 등장하며, 좀비가 한 마리라도 집안으로 들어오면 게임은 끝나게 된다.
특히, 게임에는 ‘Dancing Zombie’라는 마이클잭슨을 닮은 좀비가 등장한다. 이 좀비는 마이클잭슨의 유명 뮤직비디오인 ‘드릴러’에서의 모습과 비슷하며, 조명이 비치면 문워크를 추는 등 마이클잭슨의 모습과 매우 닮았다.
그러나 이 댄싱좀비가 마이클잭슨의 사망 이후 논란이 됐다. 팝의 제왕을 좀비로 묘사함으로서 마이클잭슨의 품위를 떨어뜨렸다는 것이 그 이유. 물론, 댄싱좀비는 마이클잭슨이 사망하기전에 게임내 릴리즈가 됐으나 마이클잭슨의 유족들은 마이클잭슨의 사망 후 개발사에 유감을 표시했다.
결국, PopCap은 지난 20일, 유족의 요청을 받아들여 “모든 플랫폼에서 단계적으로 댄싱좀비를 삭제하고 다른 캐릭터로 바꿀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