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2019 LoL MSI' 5월 1일 개막, 넥슨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마비노기' 5월 3일 진행

등록일 2019년04월29일 14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번 주에는 별다른 게임 출시 일정은 없지만, 다양한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먼저 4월 30일에는 조이시티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의 트릭아트 콜라보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어 5월 1일에는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 '2019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 또한 5월 3일에는 넥슨이 '마비노기'의 첫 오케스트라 공연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마비노기'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5월 5일에는 XD글로벌이 ZLONGAME이 개발한 모바일 게임 '랑그릿사 모바일'의 소규모 테스트를 실시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테스트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테스트 일정
XD글로벌 '랑그릿사 모바일' 소규모 테스트 실시(5월 5일, 모바일)

 



 

XD글로벌이 5월 5일부터 ZLONGAME이 개발한 모바일 게임 '랑그릿사 모바일'의 소규모 테스트를 실시한다.

 

'랑그릿사 모바일'은 90년대 인기 SRPG '랑그릿사'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으로, ZLONGAME과 XD글로벌의 협업을 통해 2019년 봄 중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소규모 테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5월 2일까지 별도의 링크를 통해 신청해야 하며, XD글로벌은 1,000명을 대상으로 5월 5일부터 5월 10일까지 테스트를 진행한다.

 

 

#업계 행사 일정
조이시티 '사무라이 쇼다운 M X 트릭아이' 콜라보 전시회 개최(4월 30일)

 



 

조이시티가 4월 30일부터 홍대 트릭아이 뮤지엄에서 '사무라이 쇼다운 M X 트릭아이' 콜라보 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5월 31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되며,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이미지를 통해 게임 내에 등장하는 '타치바나 우쿄', '하오마루' 등 인기 캐릭터를 실제와 같은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여기에 별도의 플레이 존을 통해 조이시티가 국내에 서비스 중인 '사무라이 쇼다운 M'과 원작 '사무라이 쇼다운' 아케이드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2019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개최(5월 1일)

 



 

라이엇 게임즈가 5월 1일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 '2019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2019 MSI)'를 진행한다.

 

'2019 MSI'는 13개 지역의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리그 스프링 스플릿 우승팀들이 세계 최고의 챔피언 자리를 놓고 펼쳐지는 대회로, 이번 MSI는 베트남 호치민, 하노이 및 대만 타이베이에서 5월 19일까지 진행된다. 한국 대표인 'SKT T1'은 국제 대회 성적을 감안해 그룹 스테이지로 직행했으며, 그룹 스테이지는 5월 10일부터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다.

 

넥슨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마비노기' 진행(5월 3일)

 



 

넥슨이 5월 3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마비노기'를 진행한다.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마비노기'는 넥슨의 인기 MMORPG '마비노기'의 첫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80인 규모의 대규모 오케스트라단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가 '마비노기'의 대표 OST 16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