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퍼즐게임 전문 개발사 Lightwood Games의 영단어 퍼즐 2종이 국내 PS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됐다.
홍콩에 본거지를 두고 세계 각국의 인디게임들을 아시아 지역에 소개하고 있는 Eastasiasoft에서는 Lightwood Games와 파트너쉽을 맺고 퍼즐게임 12종을 한국 스토어에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먼저 'Word Sudoku by POWGI'와 'Word Search by POWGI'가 출시되어 플레이해 봤다.
Word Sudoku by POWGI는 1부터 9까지 숫자를 사용하는 대신 9개의 서로 다른 글자를 사용해서 각 행, 열, 3x3 격자칸에 같은 글자가 하나도 없도록 풀어야 한다.
완료한 퍼즐에는 행이나 열 어딘가에 9글자로 된 단어가 하나 나타난다. 숫자로 플레이하는 수도쿠에 익숙한 게이머를 위해 숫자 모드도 지원한다.
Word Sudoku by POWGI는 플래티넘 트로피를 지원하는 타이틀로, PS4 버전과 PS Vita 버전의 트로피가 분리되어 한번의 구입으로 플래티넘 트로피 2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북미, 유럽 버전과 별개인 아시아 버전이라 이미 북미, 유럽 버전을 플레이한 유저라도 플래티넘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다.
공략을 보지 않고 천천히 진행할 경우 실력에 따라 갈리겠지만 2~30시간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공략을 보고 빠르게 진행할 경우 2~3시간에 클리어 가능하다.
Word Search by POWGI는 문자판에서 주어진 테마에 맞는 단어들을 찾는 게임으로, 생각보다 어려운 단어도 포함되어 있어 영단어에 약하다면 조금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Word Sudoku by POWGI의 경우 전체 문제 중 20% 정도만 클리어해도 플래티넘 트로피 획득이 가능하지만, Word Search by POWGI는 모든 문제를 클리어해야 해 시간이 꽤 필요할 수 있다.
두 타이틀 모두 단어 퍼즐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주목해야 할 타이틀이고 트로피 헌터라도 관심을 가질만한 타이틀이었다. 향후 출시될 라인업도 비슷한 느낌이니 퍼즐게임 마니아나 트로피 헌터라면 관심갖고 지켜보길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