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I CREATES(이하, 인티 크리에이츠)'가 대원 미디어와 협력하여 발매하는 'Gunvolt Chronicles: Luminous Avenger iX'(이하 루미너스 어벤저 익스)의 제품 발표회를 유저들의 호응속에 진행했다.
8월 27일 오후 4시부터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의 '대원 콘텐츠 라이브'에서 진행된 이번 발표회는 지난 6일 별도의 응모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유저들은 모집 3일만에 접수가 조기 마감될 정도로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발표회 당일에는 이른 오후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대기열이 늘어서기도 했다.
이 날 발표회에는 인티 크리에이츠의 대표인 '아이즈 타쿠야'가 발표회에 관한 감사 인사를 전한 뒤, 개발을 담당한 '타이 토시아키'씨와 함께 진행한 '개발자 토크쇼'를 통해 '건볼트 크로니클: 루미너스 어벤저 iX'에 대해 직접 설명했다. 공식 일러스트레이터 '하타케야마 요시타카'가 한국 유저들만을 위해 새롭게 그린 한정 디자인의 클리어 파일도 새롭게 공개됐다.
특히 이 날 발표회에서는 유저들의 호응 속에 사이버 디바 'RoRo'의 성우이자 가수인 '미네다 마유'의 게임 수록곡 라이브 공연이 진행되어 분위기가 최고조에 이르렀다.
이 날 발표회에 대한 소감을 듣는 자리에서 '아이즈 타쿠야' 대표는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한국에서 이벤트를 개최하고 많은 유저분들이 참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뜨거운 마음이 전해진 좋은 이벤트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인티 크리에이츠의 패키지 게임은 한국어에 대응할 예정이므로 많은 성원 부탁 드린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또 라이브 공연을 진행한 '미네다 마유'는 "첫 해외 라이브로 굉장히 긴장했는데 한국의 여러분들이 무척 따뜻하게 대해 주셔서 모두와 하나가 되어 즐길 수 있었습니다"라며 "특히 유저 여러분들이 뜨겁게 응원해 주셔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기회가 되면 또 오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건볼트 시리즈의 건볼트 시리즈의 또 다른 주역, '아큐라'가 펼치는 스피드X스타일리시 2D 액션, '건볼트 크로니클: 루미너스 어벤저 iX'는 Nintendo Switch및 PlayStation4전용으로 2019년 9월 24일 희망소비자가격 각 3만9800원으로 발매된다.
패키지 버전에는 '사이버 디바' RoRo가 부른 노래 총 10곡을 수록한 스페셜 CD가 동봉되며, 초회 생산 특전으로 코하쿠 DLC 의상 'RoRo 커플룩' 다운로드 코드도 증정된다. 또 9월 4일부터 진행되는 예약 판매의 특전으로는 이 날 공개된 한국 한정 디자인의 클리어 파일도 함께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