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도 다양한 신작 및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먼저 9월 3일에는 릴리스 게임즈가 모바일 전략 게임 '라이즈 오브 킹덤즈'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며, 9월 5일에는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리버시티 걸즈'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특히 9월 6일에는 캡콤이 '몬스터헌터 월드'의 대형 확장 콘텐츠 '아이스본'의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행사들도 예정되어 있다. 9월 2일에는 게임질병코드 공대위가 '게임질병코드 대응을 위한 게임스파르타 출범 및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며, 같은 날 카카오게임즈가 '달빛조각사'의 토크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9월 3일에는 넷마블문화재단이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하며 NHN이 통합 협업 플랫폼 'TOAST Workplace'의 공식 출시 간담회를 진행한다. 여기에 넥슨의 노동조합 '스타팅포인트'가 판교에서 '스타팅포인트 1주년 예고 및 고용안정 보장 촉구 집회'를 개최한다.
또한 9월 4일에는 BIAF 사무국이 '제 21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홍보대사 위촉식 및 기자회견을 개최하며, 지스타사무국이 '지스타 2019'의 개막을 앞두고 기자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9월 5일에는 엔씨소프트가 자사의 하반기 기대작 '리니지2M'의 기자간담회를 개최하며, 국내 대표 인디게임 전시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9'가 4일 간의 여정을 시작한다. 또한 9월 7일에는 A.SOUND가 '애니사운드 페스티벌 23회 앙코르 LIVE'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릴리스 게임즈 '라이즈 오브 킹덤즈' 국내 정식 서비스 실시(3일, 모바일)
릴리스 게임즈가 9월 3일, 모바일 게임 '라이즈 오브 킹덤즈'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릴리스 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전략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11개의 문명을 선택해 발전시키고 영토를 확장해나갈 수 있다. 특히 자원 채취부터 병력 생산, 배치 및 영토 확장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실제 역사와 전설에 기반한 특수 유닛과 건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리버시티 걸즈'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5일, PS4/닌텐도 스위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9월 5일, 플레이스테이션4 및 닌텐도 스위치 용 게임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리버시티 걸즈'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리버시티 걸즈'는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액션 게임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의 외전 타이틀로, 귀여운 외모와 난폭한 싸움 실력을 지닌 '미사코'와 '쿄코' 콤비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특히 이번 작품은 액션 게임의 명가 아크시스템웍스와 샨티 시리즈로 유명한 웨이포워드가 협력하며, 애니메이션 같은 장면들과 만화 스타일의 연출, 추억의 16비트 스타일의 그래픽과 팝 스타일 음악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캡콤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한국어 번역판 출시(6일, PS4)
캡콤이 9월 6일, 자사의 수렵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월드'에서 확장 콘텐츠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을 출시한다. 이번에 발매되는 확장 콘텐츠는 플레이스테이션4 용으로, PC(스팀) 버전은 2020년 1월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신규 퀘스트 랭크인 '마스터 랭크'를 비롯해 '빙룡 이베르카나', '뇌랑룡 진오우거', '명룡 네로미에르', '흑랑조 얀가루루가' 등 신규 몬스터들이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슬링어'를 이용한 연계 등 헌팅 액션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줄 신규 요소들이 추가되는 만큼,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업계 행사 일정
게임질병코드 공대위 '게임질병코드 대응을 위한 게임스파르타 출범 및 정책토론회' 개최(2일)
'게임질병코드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위원장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가 9월 2일, 국회 제 9간담회실에서 '게임질병코드 대응을 위한 게임스파르타 출범 및 정책토론회'를 진행한다.
이번 토론회는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안(ICD-11)에서 '게임장애(gaming disorder)'를 질병코드로 지정한 가운데, 게임문화 저변 확대와 게임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공동대책위원회인 '게임스파르타'를 모집하고 향후 활동 계획을 발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토크 프리뷰' 개최(2일)
카카오게임즈가 9월 2일, 네오위즈판교타워에서 자사가 하반기 출시할 예정인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의 토크 프리뷰를 진행한다. '달빛조각사'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게임으로, '아키에이지'로 유명한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있다. 토크 프리뷰에서는 엑스엘게임즈의 송재경 대표가 나서 게임 콘텐츠에 대한 설명을 전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3일 ~ 4일)
넷마블문화재단이 9월 3일, 양재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넷마블문화재단이 11년째 주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높이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3일 13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e스포츠대회 및 정보경진대회를 비롯해 모든 참가자와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NHN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공식 출시 간담회 개최(3일)
NHN이 9월 3일, 판교에 위치한 자사 사옥에서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TOAST Workplace'의 공식 출시 간담회를 진행한다. 'TOAST Workplace'는 NHN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가 선보이는 통합 협업 플랫폼으로, 현장에서는 김동훈 TOAST 클라우드사업그룹 이사와 백창열 워크플레이스개발센터장이 나서 'TOAST Workplace'에 대한 소개를 전할 예정이다.
넥슨 노조 '스타팅포인트', 고용안전 촉구 집회 개최(3일)
넥슨의 노동조합 '스타팅포인트'가 9월 3일, 판교에 위치한 넥슨 사옥 앞에서 '스타팅포인트 1주년 예고 및 고용안정 보장 촉구 집회'를 개최한다. 이번 집회는 '스타팅포인트'의 출범 1주년을 기념하는 한편, 넥슨을 둘러싼 다양한 논란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노동자들의 고용안정 및 게임업계의 고질적인 문제인 고용불안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BIAF 사무국 '제 21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홍보대사 위촉식 및 기자회견 개최(4일)
BIAF 사무국이 9월 4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타임스퀘어에서 '제 21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의 홍보대사 위촉식 및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제 21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아카데미가 공식 지정한 국내 최초의 국제영화제로, 오는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부천시청 및 한국만화박물관, CGV 부천,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지스타사무국 '지스타 2019 기자간담회' 개최(4일)
지스타사무국이 9월 4일, 서울 코엑스에서 '지스타 2019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매년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의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의 개막을 앞두고 진행되는 간담회에서는 행사 추진 계획 및 참가사 현황에 대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매년 지스타에 참가했던 넥슨이 불참을 선언하면서 메인 스폰서를 비롯해 넥슨의 빈자리를 메울 참가사들에 대해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국내 대표 인디게임 전시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9' 개막(5일 ~ 8일)
국내 대표 인디게임 전시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9(이하 BIC 2019)'가 9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올해 'BIC 2019'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인디게임들은 물론 이설, 따효니, 머독 등 인기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현장 이벤트를 통해 더욱 풍성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5일)
엔씨소프트가 9월 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더 라움에서 자사의 하반기 기대작 '리니지2M'의 미디어 쇼케이스 '2nd IMPACT'를 개최한다.
'리니지2M'은 엔씨소프트의 인기 PC MMORPG '리니지2'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에 비해 업그레이드된 그래픽과 게임성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의 콘텐츠와 서비스 방향성, 활동 일정 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공개한다.
A.SOUND '애니사운드 페스티벌 23회 앙코르 LIVE' 개최(7일)
A.SOUND가 9월 7일, 용산 아이파크몰 6층 팝콘D스퀘어에 위치한 대원 콘텐츠 라이브에서 '애니사운드 페스티벌 23회 앙코르 LIVE'를 개최한다.
'애니사운드 페스티벌'은 애니메이션 및 게임 음악을 사랑하는 연주자들의 모임 A.SOUND가 주최하는 공연으로, 90년대 추억의 애니메이션 속 음악은 물론 '케이온', '건담' 등 많은 팬 층을 보유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음악들을 밴드 라이브 공연으로 즐길 수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