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5인 5색, 역할도 능력도 다른 '완미세계'의 직업 5가지

등록일 2019년10월01일 15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퍼펙트게임즈가 10월 24일, 자사의 모바일 MMORPG '완미세계'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완미세계'는 동명의 인기 PC 온라인게임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육, 해, 공' 3가지 공간을 아우르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PC 원작 고유의 특징을 계승하는 한편, 모바일 플레이 환경에 맞춰 게임을 최적화했기 때문에 원작을 즐긴 팬은 물론 신규 유저들도 부담없이 게임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완미세계'에서 플레이어는 각각 궁수, 수호자, 수인, 법사, 전사 5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각 직업들은 저마다 특화된 능력치를 지니고 있어 각 플레이어가 역할에 맞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포커스가 10월 24일 정식 출시를 앞둔 '완미세계'의 직업에 대해 알아보았다.

 

궁수

 



 

궁수는 원거리 공격수로 원거리 공격을 통해 단일 적에게 많은 피해를 입히는데 특화되어 있다.

 



 

궁수는 특히 단일 공격 능력이 다른 직업보다 뛰어나다. 여기에 기동력이 높기 때문에 궁수는 대다수의 스킬을 시전하면서도 이동할 수 있다. 높은 공격 능력과 유연한 기동력을 통해 궁수는 어떤 상황에서도 여유롭고 손쉽게 적에게 최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궁수는 조작 숙련도가 높으며, 기술을 선호하는 유저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수호자

 



 

수호자는 보조 역할군으로, 원거리에서 파티원에게 각종 버프효과와 치료를 제공한다.

 



 

수호자는 팀을 보조하는 능력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던전 공략 시 후방에서 파티원 치료와 버프 효과를 지원하고, 파티원의 공격을 도울 수 있다. PK 전투에서 수호자는 자신의 공격 능력으로 적을 타격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치료술로 자신의 생명을 회복할 수 있으므로 스킬을 적절히 활용해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수인

 



 

수인은 탱커 포지션으로, 근거리 공격과 피해 방어에 능하다.

 



 

수인은 야수와 인간 2가지 형태를 오고갈 수 있는데, 야수 형태에서는 자체 HP가 비교적 높고, 아주 강력한 보호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 형태에서는 공격을 폭발시키는데 집중하여 치명 확률이 높은 스킬 피해를 통해 활약할 수 있다. 특히 호랑이 형태는 캐릭터의 물리방어력와 막기 능력을 대폭 증가시킬 수 있고, 피해를 흡수해 파티원을 안심하고 지킬 수 있다.

 

법사

 



 

법사는 마법사 캐릭터로, 마법을 사용하여 많은 적에게 피해와 제어 효과를 입힐 수 있다.

 



 

법사는 광역 공격 능력과 단일 공격 능력이 모두 강하기 때문에 던전 공략에 매우 적합하고, 팀에서 절대 흔들리지 않는 지위를 가지고 있다. 법사는 대량의 제어력과 피해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보스를 제어하고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던전 공략과 PK 시, 법사는 원거리에서 스킬을 끊임없이 시전하여 적의 체력을 깎아나가며, 상대의 공격 범위 바깥에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전사

 



 

전사는 근접전 위주의 물리계열 전사다.

 



 

전사는 제어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높은 HP를 기반으로 팀의 보조 탱커로서 활약하게 된다. 특히 타 직업군에 비해 공격력이 낮지만 제어 수단이 다양하기 때문에 대규모 팀전에서도 충분히 활약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