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만에 PC로 귀환,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공개... 백승철 PD가 이식 작업 진두지휘

등록일 2019년11월19일 10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위즈가 자사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시리즈를 집대성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PC 스팀 버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영상을 공개했다. PC 버전으로 시리즈가 나오는 것은 '디제이맥스 트릴로지' 이후 11년 만이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BEXTER' 백승철 PD의 진두지휘 아래 PS4 플랫폼으로 개발 및 출시된 네오위즈의 대표작이자 인기 리듬게임으로, 지난 2017년 7월 발매된 이래 현재까지도 꾸준히 콜라보레이션 및 DLC를 선보이며 스테디 셀러로 자리매김한 타이틀이다.

 

출시 전 게임포커스와의 인터뷰에서 백승철 PD는 PS4 플랫폼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리스펙트'는 현재까지의 '디제이맥스' 시리즈를 집대성하는 작품이며, 타이틀 성격상 소장 가치를 생각해 PS4를 선택했다”고 밝힌 바 있다. 더불어 백승철 PD는 타 플랫폼의 출시 가능성에 대해서도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하며 팬들의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네오위즈는 최근 공식 트위터에서 '디제이맥스'와 관련된 의문의 이미지를 게재하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과거 DLC 프리뷰 방송에서는 '리스펙트'를 다른 플랫폼으로 이식하여 개발중이라 밝힌 바 있어, 팬들 사이에서는 닌텐도스위치를 유력한 차기 플랫폼으로 예상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보다 앞서 PC 스팀 버전이 등장하면서 오랜 만에 PC 플랫폼으로 돌아온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귀환을 환영하는 분위기다.

 



 

기존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네트워크 플레이 시 PSN 결제가 필요했던 것과 달리 스팀 플랫폼으로 발매됨에 따라 자유롭게 멀티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트레일러 영상에서 '디제이맥스 트릴로지' 당시 키보드 키 배열을 떠올리게 하는 이미지도 포함되어 있어 노트 패턴의 변화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맥시멈' 난이도에 더해 'SC' 난이도 또한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됐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에 대해 네오위즈 측 관계자는 “이번 타이틀의 이식 작업은 백승철 PD가 직접 총괄했으며, 발매 시기 등은 아직 예정 되어 있지 않다”고 전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