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페이커' 이상혁 선수, 김민석 ...
김민석 총리가 진행하는 '제7회 K-토론나라'에 전세계 최초로 '2...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
IT
라온시큐어, 정부 휴대폰 개통 ...
비트&스톡
애딕티브(ADIKTEEV), 앱스플라...
IT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대만서 '라그나...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과 ‘산리오캐릭터즈...
[리뷰]'PUBG: 블랙 버짓' 알파 테스트, 'PUBG'...
[리뷰] 시공간을 넘나드는 덩어리의 이야기 '옛...
컴투스, 금천구 지역 내 장애인 가정 지원을 위...
비엔엠컴퍼니 2025년 종무식 진행... 지속 성장...
빌리빌리, ‘주술회전 팬텀 퍼레이드’ 1st 애...
웹젠 R2,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 기념 이벤트...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서 연...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네이버(대표 최수연), 미래에셋...
플레이위드코리아, '드래곤 플라이...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대...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과 ‘산...
[리뷰]'PUBG: 블랙 버짓' 알파 테...
[리뷰] 시공간을 넘나드는 덩어리...
컴투스, 금천구 지역 내 장애인 가...
비엔엠컴퍼니 2025년 종무식 진행....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게임산업 격변기에 맞이한 게임포커스 창간 15주년... 현재...
게임포커스가 창간 1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멋진 게임을 계속 만들어 전해주신 게임사, 개발자 여러분과 기사를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감사하다는 말...
2025-10-22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2025년 행사 개막, ...
펄어비스가 매년 하반기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들과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하는 '칼페온 연회' 2025년 행사를 개최했다. '2025 칼페온 연회'는 13일, 펄어비스 과천 사옥 '펄어비스 원'에서 열렸다. 현장에...
2025-12-13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들 펄어비스 사옥으로...
[AGF25]행복 동력 열차에 탑승하라! 인기 게임...
[AGF25]겨울 왕국 콘셉트 부스에 인기 코스어 ...
[AGF25]벌써 서비스 8주년! 넷마블 '페이트/그...
"추운 날씨도 날 막을 수 없으셈" 사진으로 보...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페이커' 이상혁 선수, 김민석 총리와 대담... 프로게...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빛나는 돌...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규모 아시...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콘텐츠산업...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이행 현황 및 동접...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대만서 '라그나로크' ...
[리뷰]'PUBG: 블랙 버짓' 알파 테스트, 'PUBG'라는 이...
[리뷰] 시공간을 넘나드는 덩어리의 이야기 '옛날 옛...
라온시큐어, 정부 휴대폰 개통 '안면인증' 도입... 'A...
컴투스, 금천구 지역 내 장애인 가정 지원을 위한 김...
뉴스홈
>
뉴스센터
>
기획/특집
국내 게임사들의 사회공헌(CSR) 활동, 어디쯤에 와 있나...
기업활동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은 바로 이윤의 창출이다. 기업이 정당한 기업활동을 통해 이윤을 창출해야 자연스럽게 일자리가 늘어나고 소비가 촉진되는 것은 물론 당연히 사회, 경제적 발전도 함께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기업의 이윤창출 행위야 말로 기업이 갖는 가장 큰 사회...
2015-11-10
[창간특집]게임포커스 창간 5주년 축전을 모아봤습니다 - ...
2010년대의 시작과 함께 국내외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해 온 게임포커스가 어느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10년대가 딱 절반 지나간 것이죠.게임포커스를 통해 한국 게이머들에게 소식을 전해 온 해외 개발자들과 한국 게임사들이 게임포커스 5주년을 함께 축하해 주셨습니다. 해외에서...
2015-11-04
[창간특집]게임포커스 창간 5주년 축전을 모아봤습니다...
2010년대의 시작과 함께 국내외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해 온 게임포커스가 어느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10년대가 딱 절반 지나간 것이죠.게임포커스를 통해 한국 게이머들에게 소식을 전해 온 해외 개발자들과 한국 게임사들이 게임포커스 5주년을 함께 축하해 주셨습니다. 국내외에...
2015-11-01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3...
게임포커스는 창간 5주년을 맞아 게임포커스가 창간된 지난 2010년부터 5년간 어떤 문화콘텐츠들이 국내에서 인기를 얻었고 문화산업 발전에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봤다. 그 마지막 시간은 한국편으로 지난 5년간 세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은 한류 엔터테인먼트의 이야기이다.[순서]1. 지난 ...
2015-10-31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2...
게임포커스는 지난 2010년 창간 이후 게임뿐만 만화,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각종 서브컬쳐 산업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게임포커스의 자매지이자 서브컬쳐 전문 매체인 '애니포스트'(www.anypost.co.kr)를 창간해 서브컬쳐를 포함한 각종 문화콘텐츠와 관련한 전문적인 소식들을...
2015-10-26
[창간특집]VR, 게임의 미래가 될까? #3 - VR게임 직접 체...
지난 수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부상과 함께 큰 변화를 겪었다. 모바일게임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자체는 늘었지만 온라인게임은 크게 위축되었다. 세계로 시선을 돌리면 전반적으로 게임시장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이 가장 큰 폭으로 성장을 거듭하...
2015-10-26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1...
게임포커스는 지난 2010년 창간 이후 게임뿐만 만화,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각종 서브컬쳐 산업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게임포커스의 자매지이자 서브컬쳐 전문 매체인 '애니포스트'(www.anypost.co.kr)를 창간해 서브컬쳐를 포함한 각종 문화콘텐츠와 관련한 전문적인 소식들을...
2015-10-22
[창간특집]VR, 게임의 미래가 될까? #2 - 어떤 VR기기들이...
지난 수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부상과 함께 큰 변화를 겪었다. 모바일게임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자체는 늘었지만 온라인게임은 크게 위축되었다. 세계로 시선을 돌리면 전반적으로 게임시장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이 가장 큰 폭으로 성장을 거듭하...
2015-10-21
[창간특집]게임포커스와 동갑, 5년 전 설립됐던 게임사들 ...
2010년 창간한 게임포커스가 어느 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5년간 게임포커스의 성장 만큼 한국 게임산업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2010년 태동하기 시작한 모바일게임 시장은 2015년 게임시장의 중심으로 자리잡았고 상대적으로 온라인게임 시장은 많이 축소됐다.시장의 변화만큼 지...
2015-10-20
액션 명가 KOG, '아이마' 통해 새로운 MMORPG 명가를 꿈꾸...
흔히 게임 유저들이 '코그'라 부르는 게임 개발사 KOG는 지금까지 만들어 온 작품들이 증명하듯이 액션게임의 명가 혹은 액션게임 전문개발사의 이미지가 강하다.실제로 액션성이 강한 레이싱 게임 '투어레이싱'을 시작으로 대표작 '그랜드체이스', '엘소드'까지 KOG를 대표하는 게임들이 모...
2015-10-20
[돌직구]'모바일 FPS게임도 된다' 성공 가능성 입증 '백발...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돌직구'는 한 주간 출시된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
2015-10-20
[창간특집]VR, 게임의 미래가 될까? #1 - VR이란 무엇인가...
지난 수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부상과 함께 큰 변화를 겪었다. 모바일게임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자체는 늘었지만 온라인게임은 크게 위축되었다. 세계로 시선을 돌리면 전반적으로 게임시장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이 가장 큰 폭으로 성장을 거듭하...
2015-10-19
[창간특집]2010년, 그 때 어떤 게임들이 서비스됐나...
2010년 창간한 게임포커스가 어느 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5년간 게임포커스의 성장 만큼 한국 게임산업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2010년 태동하기 시작한 모바일게임 시장은 2015년 게임시장의 중심으로 자리잡았고 상대적으로 온라인게임 시장은 많이 축소됐다.시장의 변화만큼 지...
2015-10-16
[창간특집]무분별한 개인정보 유출 논란, 모바일게임의 '...
누적 개통 기기 10억 대 이상, 누적 앱 다운로드 건수 500억 건 이상(2014년, 안드로이드 기기/플랫폼 기준)을 돌파하며 전 세계 약 72억 인구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스마트폰.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과 함께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 기술도 급속도로 발전하며 PC 못지않은 성능의 하드...
2015-10-15
[창간특집]게임기업 매출 순위로 살펴 본 한국 게임산업의...
지난 2010년 창간한 게임포커스가 올해로 5번째 생일을 맞이했다. 강산이 바뀌는데 걸리는 시간은 10년이라지만 새로운 정보와 기술, 변화에 민감한 한국 게임업계에서 5년 이라는 시간은 세상이 바뀌기에 충분한 시간이다.게임포커스가 첫 발을 내딛었던 2010년과 현재의 2015년까지 한국 ...
2015-10-15
<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스마일게이트, 대만 인디게임쇼 G-EIGHT 20...
2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신규 파이터 ...
3
BNEK, '테일즈 오브 베르세리아 리마스터' ...
4
나딕게임즈 '클로저스' 서비스 11주년 기념...
5
넵튠, 스튜디오 C1에 기업용 채팅 솔루션 '...
6
디지털터치 PlayStation5 'Dying Light The...
7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신규 스토리...
8
넥슨 '던전앤파이터' 윈터 페스티벌 이벤트...
9
스튜디오비사이드 '스타세이비어' 바니걸 ...
10
드림에이지, 초대형 MMORPG ‘아키텍트’ 1...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AGF25]'어비스디아'와 '최애의 아이' ...
[AGF25]행복 동력 열차에 탑승하라! 인...
[AGF25]겨울 왕국 콘셉트 부스에 인기 ...
[AGF25]벌써 서비스 8주년! 넷마블 '페...
화제의동영상
[지스타25] 넷마블 성진우와 군주의 치열한...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