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네트(대표이사 홍성주)가 서비스하고 (주)엔크루엔터테인먼트(대표 김택승)이 개발하는 고품격 온라인 TCG(Trading Card Game) <카르테>는 오는 11월 12일 부산 벡스코 지스타2011 현장에서 대규모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지난 10월 말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총 8팀의 선수 16명은 한 자리에 모여 치열한 두뇌 싸움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은 200만원으로, 대회 우승과 준우승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50만원이 각각 수여되며, 3,4위에게는 30만원, 20만원이 주어진다. 그외에도 카르테 레어급 카드를 비롯한 푸짐한 상품이 걸려 있어 카르테 회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스타 대회장 현장에서는 TCG의 원조 게임인 ‘매직더게더링’의 고수 4명이 펼치는 스페셜 번외전도 열릴 예정이다. 이들은 국내 매직더게더링 랭킹 30위에 드는 고수들로서, 카르테로 치열한 대전을 펼치며 새로운 TCG의 재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대회를 기념해 카르테 챔피언십 우승자 맞추기, 지스타 입장권 배포, 행운권 추첨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온네트 퍼블리싱본부 허진영 본부장은 “그동안 크고 작은 온라인 대회는 많이 진행됐으나 오프라인 대회는 이번이 처음이다”며 “카르테 열혈 회원들이 오랜 시간 갈고 닦은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는 멋진 대회가 펼쳐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르테>는 지난 6월 30일 서비스를 시작해 많은 TCG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지난 3일에는 ‘에피소드 1-4 잉태’ 신규 카드 67장을 발매하는 등 시스템 업데이트와 카드 공개를 매달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카르테> 챔피언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온네트가 운영하는 게임포털 게임스캠퍼스 홈페이지(http://thecarte.gamescampu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