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굿맨 (Good Man Inc. 대표 이수영)은 자사의 신작 아케이드 게임인 ‘아스트로레인저’ 를 공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아스트로 레인저’는 작년 지스타에서 아케이드게임으로 제작 발표회를 열어 온라인 일색이던 게임 업계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국내 아케이드 시장에 처한 열악한 환경을 극복하고 온라인게임 부작용이 이슈화 되고 있는 시점에 문제 인식을 공유, 한국아케이드 시장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WIN-WIN전략 차원에서 주목을 이끌고 있으며, 2010 동경 게임쇼와 지스타를 통해 선보인 이례 아케이드 업계를 비롯하여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온 게임이다.
본 게임은 4인의 매력적이고 개성 있는 캐릭터 (혁,막심,나탈리,레이)중 유저가 1인을 선택하여, 지구 정복을 위해 침략한 악의 세력인 ‘아그로’와 그 일당들에 대항하여 음악으로 4인의 주인공들이 지구를 지켜 나간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아스트로 레인저’는 총 3가지(마스터 레인저, 스탠다드 레인저, 배틀)의 게임 플레이 방식을 제공한다. 처음 접하는 유저들을 위해 제작된 스텐다드 레인저 모드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적들을 물리치는 과정을 담은 모드로써, 유저가 곡과 난이도 및 맵을 선택하여 플레이를 해가는 방식이다.
상급 유저들을 겨냥해 제작된 마스터 레인저는 정해진 리스트들 중에서 유저가 선택하여 클리어 해나가는 스코어 플레이 방식이다. 변신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순수 실력으로 경쟁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매리트를 제공하며, 타 모드에서 즐길 수 없는 특수 노트들이 숨겨져 있다.
실시간 대전으로 진행되는 레인저 배틀은 최대 4인 동시 플레이가 가능한 모드로써, 전국의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경쟁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기존 게임에서 문제로 제기되었던 매칭 시스템을 유저 스스로가 선택하여 만들고 고를 수 있도록 제작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게임플레이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지원되는데, 아스트로 전용 패스인 ASTRO ON을 가지고 유저 전적 관리 및 1000가지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국내 아케이드 최초 실시간 4인 크로스 배틀 시스템과 다양한 히든 아이템 등을 활용하게 하여 유저들에게는 다양한 재미를, 업주들에게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도록 제작 되었다.
여기에 공식 홈페이지(ASTRORANGER.COM)와 SNS로 정식발매 이벤트를 준비 하고 있다.
이벤트는 크게 가입 이벤트, 게임 내 컨텐츠를 이용한 미션 이벤트, 오프라인을 통한 서프라이즈 이벤트로 진행이 되며, 작년에 이어 지스타 2011 참가하여 유저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이벤트를 통한 특별한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배틀 플레이의 진수를 맞볼 수 있는 배틀 타임과 개발자가 함께 하는 난입 미션. 특정 곡을 최고 스코어로 겨루어 보는 하이스코어 어택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제공되며, 기념품이 증정된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게임과 접목되어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방식으로 준비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굿맨 측은 “리듬 게임으로써 아케이드로는 후발 주자이지만 초조해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며, 새롭게 돌아온 아스트로 레인저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