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태디아' 독점작 등 신작 대거 공개, 서비스 지역 확대는 아직

등록일 2020년07월15일 15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이 자사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스태디아'에 16종의 게임을 새로 추가한다. 기존 인기 게임부터 독점작 등 다양한 라인업이 마련되어 있지만, 게이머들이 바라는 서비스 지역 확대에 대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구글은 14일 온라인 쇼케이스 '스태디아 커넥트'를 통해 자사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스태디아'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스태디아'는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플랫폼이나 기기의 사양에 구애받지 않고 고퀄리티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다.

 

앞으로 '스태디아'에는 새로운 게임 16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많은 사랑을 받은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가 올해 가을 중 '스태디아'에 추가될 예정. 이 밖에도 '히트맨' 시리즈와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 시즌8'도 차례대로 '스태디아'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스태디아' 만의 독점 타이틀도 공개되었다. '오크 머스트 다이3'와 '아웃캐스터즈(Outcasters)' 이외에도 다양한 독점 타이틀이 '스태디아'로 출시될 예정이다.

 

다만, 이번 발표에서 서비스 지역 확대에 대한 언급은 없어 게이머들의 아쉬움이 남을 것으로 보인다. '스태디아'는 2019년 11월 아시아를 제외한 미국 등 14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에서 각 통신사들이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통해 게임시장에 도전하는 가운데, IT 공룡 구글의 '스태디아'가 국내에도 상륙할 것인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