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네오플(대표 강신철)은 금일(17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신규 캐릭터 '신비의 린(Rin, 이하 린)'을 추가한다.
게임 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여지는 한국인 여성 캐릭터 린은 댕기머리를 하고 색동 노리개를 지니는 등 동양적 외모를 하고 있으며, 앞서 지난 '지스타 2011' 넥슨 부스에서 깜짝 공개되어 많은 관심을 얻은 바 있다.
물리적 접촉 없이 사물을 조종하는 '염력(念力)'으로 '거대한 망치'나 '장벽' 등을 들어올려 타격을 가하고, 상대의 동선을 방해하는 능력을 지녔다. 특히 유저가 직접 무기를 8방향으로 조종할 수 있는 '무쇠가위' 스킬을 통해 보다 자유롭고 광범위한 공격이 가능하다.
네오플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2월 1일까지 린의 사용가능 등급을 일시적으로 하향 조정한다(19급 이상 -> 5급 이상).
네오플에서 '사이퍼즈'의 개발을 총괄하는 최홍성 팀장은 “처음으로 선보여지는 동양인 캐릭터인 만큼 신선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점점 다양해지는 캐릭터와 함께 게임밸런스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쾌적한 게임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이퍼즈'는 '던전앤파이터'로 유명한 게임 개발사 네오플이 5년 만에 공개한 신작으로, 각기 개성 있는 캐릭터를 선택한 후 다른 유저들과 팀을 이루어 화려한 스킬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통해 상대팀 건물을 파괴한다는 새로운 콘셉트의 전략 대전 액션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