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텍, 애플 삼성에 폴더블 OLED 대량 발주... 폴더블 OLED 장비 납품 부각 '강세'

등록일 2020년09월17일 11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파인텍이 강세다.


파인텍은 17일 오전 11시 4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6.23% 상승한 17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애플이 삼성전자에 폴더블 단말기용 OLED를 대량 발주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인텍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최근 삼성전자에서 폴더블 단말기용 OLED를 대량 발주한 것이 알려졌다. 


아이스유니버스(IceUniverse)라는 리커는 애플이 삼성전자에 대해서 1년치 분량의 발주를 희망하고 있다고 웨이보에서 전했다. 이어서 애플이 삼성 갤럭시 Z 플립과 비슷한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을 개발중이라는 소식도 함께 전했다.


폴더블 아이폰에 탑재할 가능성이 엿보이는 애플의 특허도 차례로 공개되고 있다. 플렉시블 배터리나 외부 스크린으로 알림이 표시되는 기술도 고안 중이다.


파인텍은 '폴더블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본딩 장비를 개발하고 있으며, 삼성디스플레이에 납품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