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그룹 좀비 아포칼립스 전략게임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매출 순위 상위권 등극

등록일 2020년10월30일 1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킹스그룹'이 선보인 '좀비 아포칼립스'를 무대로 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모두 상위권에 등극하며 출시되자마자 전략게임 분야 1위로 뛰어올랐다.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은 20일 서비스 시작 후 인기 순위와 매출 모두 좋은 성적을 기록하며 순항중이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의 경우 22일 59위로 시작해 30일에는 11위까지 순위가 수직상승했다. 동종 장르 분야에서는 전체 인기 및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전략 매니아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서비스가 시작 시점 1만5000명 정도이던 공식카페 회원수도 어느덧 4민9000명까지 늘었다. 게임 인기의 척도로 평가되는 회원 가입 및 동시접속자의 가파른 향상, 그리고 매출 순위 상승까지 전반적으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게임의 인기 요인으로는 세계 멸망 후 좀비가 창궐한 시대를 배경으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이라는 장르적 특징이 일차적으로 주효했다는 평가이다. 여기에 시원시원하게 좀비를 응징하는 여러 최적화된 요소들이 유저들에게 호평받으며 조기에 긍정적인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개발사인 킹스그룹 측은 초반 인기 상승세에 탄력을 붙이고, 주말부터 시작되는 핼러윈데이를 기념하는 차원에서 좀비 서바이벌 게임의 특성을 살린 세 종류의 '핼러윈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내용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증강현실(AR)로 구현된 좀비를 처치한 뒤, 이를 캡처해 공식 카페에서 인증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S.O.S를 찾아라!', 인기 카메라 어플 '스노우(SNOW)'의 필터를 활용,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SNOW에서 S.O.S를 찾아라!', 인플루언서들의 화려한 좀비 댄스 챌린지를 감상 후, 이를 인증하는 '대세를 따라, 좀비 댄스 챌린지!' 등이다.

 

특히 프로모션 기간 스노우를 실행하면 자신의 얼굴을 괴기스러우면서 코믹하게 분할 수 있는 '좀비 가상현실(VR) 필터'가 도입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핼러윈의 분위기와 어우러지도록 좀비 얼굴로 분한 자신의 얼굴을 지인들에게 전달해 유쾌하며 흥미진진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편 핼러윈데이 프로모션을 포함해 유저들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과 관련된 커뮤니티 및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