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플랫폼 최초 사례... 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2020년10월31일 08시43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지난 30일 동국대학교에서 열린 한국광고학회 주관 '올해의 브랜드상' 시상식에서 '카카오 비즈보드'가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정 상품이나 기업이 아닌 광고 플랫폼이 '올해의 브랜드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2019년 5월에 CBT(클로즈베타 서비스)를 시작해 2019년 10월부터 OBT(오픈베타 서비스)를 진행 중인 '카카오 비즈보드'는 카카오톡의 채팅목록 탭을 활용하여, 마케팅 액션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카카오의 비즈니스 서비스 브랜드다. 광고 내용에 따라 구매, 예약, 동영상 재생, 회원가입 등이 원클릭으로 진행되며 챗봇, 카카오톡 채널, 선물하기, 카카오톡 스토어 등 카카오의 핵심 자산 및 비즈니스 솔루션들과 유기적으로 연결된다.

 

맞춤형 상품이나 서비스를 시간대와 예산의 제한 없이 전 국민 대상으로 노출할 수 있다는 점이 광고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2020년 8월 기준 8,500여 광고주를 확보했으며, 매 달 최고 매출을 경신하고 있다. 2020년 8월부터는 노출 영역을 카카오톡 채팅목록에서 다음, 다음웹툰, 카카오페이지 등 다른 플랫폼으로 확대해 더욱 다양한 광고주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최영균 한국광고학회장은 “카카오 비즈보드는 서비스를 선보인지 1년여 만에 새로운 광고플랫폼으로서 빠르게 자리 잡았을 뿐만 아니라 단순히 광고를 노출하는 공간을 넘어서 하나의 비즈니스 브랜드를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송기호 카카오 비즈컨설팅팀 상무는 “카카오 비즈보드가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매우 뜻 깊다”며 “이용자와 광고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딩과 퍼포먼스를 제안하는 비즈보드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광고학회는 국내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및 광고 분야 학술단체 중 하나로, 2006년부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 제고 및 브랜드자산구축 등의 부분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을 선정하여 매년 '올해의 브랜드상'을 시상하고 있다.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이지 웹툰...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